계좌통합관리서비스 숨어 있는 내돈 찾기

Posted by 박리뷰
2016. 12. 14. 00:3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말정말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숨어 있는 내돈을 찾아주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자신도 모르고 있었던 휴면계좌의 조회, 해지가 가능하며 남아 있는 잔액의 경우 사용중인 다른 통장으로 이전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방법



1. 우선 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http://www.payinfo.or.kr/) 사용자가 많은 경우 대기화면이 뜨는데 예상 대기 시간은 무시하시고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접속이 됩니다.


2. 계좌통합관리 메뉴중에 잔고이전, 해지를 선택합니다. 


3. 서비스 이용약관을 모두 동의 하신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본인확인 추가인증을 완료합니다.(핸드폰 인증 or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 선택)


5. 저는 핸드폰을 통해 추가인증을 완료했습니다. 


6. 본인확인 추가인증을 완료하면 은행별 계좌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명의로 된 계좌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1년이상 입출금거래가 없는 계좌는 비활동성계좌로 구분됩니다.

 

7. 비활동성계좌를 조회하여 숨어있는 내돈 66,351원을 찾았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휴면계좌의 경우 바로 계좌해지, 잔고이전 서비스를 신청하시어 자주 사용하는 통장으로 잔고를 이전 하시면 됩니다.

※ 계좌해지, 잔고이전 서비스는 1년이상 입출금거래가 없거나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비활동성계좌 중 잔고가 30만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계좌해지, 잔고이전 서비스 신청 가능 시간

-계좌통합조회서비스 : 매일 09:00 ~ 22:00

-잔고이전, 해지서비스 : 영업일 09:00 ~ 17:00


8.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을 선택하면 잔고를 이전할 본인계좌 또는 기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본인계좌 이전을 선택한 후 다음단계로 이동하면 비활동성계좌에 대한 해지 및 잔고 이전 내용을 상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 잔고이전, 해지를 최종적으로 결정 하셨다면 그림의 빨간 박스 부분의 취소불가, 신청을 직접 입력 하신 후 잔고이전, 해지 신청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잔고이전, 해지 주의사항

-잔고이전, 해지는 처리가 완료된 이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계좌 정보 및 해지예상금액관련 세부사항은 해당 은행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다른 은행으로 잔고를 이전할 경우에는 이체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해지하는 경우 해당 계좌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이체(신용, 체크카드 포함)가 해지됩니다.

-압류 및 가압류 계좌로 잔고를 이전하신 경우에는 해당 계좌로 입금된 잔고는 되찾을 수 없습니다.

  

  

11. 잔고이전, 해지 신청 버튼을 선택하셨으면 전자서명 팝업창이 뜨며, 확인을 누르신 후 공인인증서 인증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2. 마지막으로 잔고이전, 해지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는지 결과내역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처리결과가 완료로 되어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 숨어 있는 내돈을 찾는 과정이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없는 것이라고 생각 했던 공짜돈이 생기는 것이니 귀찮으시더라도 시간을 내셔서 꼭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_^


이상으로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의력 결핍장애 ADHD 이해하기  (0) 2016.12.18
밤잠 부르는 음식 모음  (0) 2016.12.14
고혈압 초기증상 정리  (0) 2016.12.13
홍차의 효능 정리  (0) 2016.12.13
겨울철 손관리 정보 정리  (0) 2016.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