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잠 부르는 음식 모음

Posted by 박리뷰
2016. 12. 14. 12:58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밤잠 부르는 음식 모음


고단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밤에 잠을 푹 자는것이 그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불면증이나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밤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면 피로가 누적되고 신경이 날카로워지는 등 좋지 않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줄이기 위해 밤잠 부르는 음식이 있다고 하니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가지 밤잠 부르는 음식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밤잠 부르는 음식



1.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 성분은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휴식이나 수면을 취하는 도움이 됩니다. 


2. 따뜻한 우유

-차가운 우유보다는 따뜻하게 데워진 우유를 마시면 긴장되거나 흥분된 마음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뇌에 지금이 휴식을 취한 시간이라는 신호를 보내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허브차

-허브차에는 케모마일과 같은 심신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밤에 마실 경우에는 잠이 드는 시간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체리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면 사이클을 조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수면을 유도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호두 

-호두에는 체리와 마찬가지로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6. 콩류

-콩류에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성분은 강력한 근육 이완제의 역할을 하여 심신을 안정시키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신체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7. 복합탄수화물

-평소 매일 먹는 쌀밥이나 감자, 고구마 등에 들어가 있는 복합 탄수화물은 우리 신체가 휴식이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합탄수화물의 경우 혈당지수가 높아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인슐린이 과하게 분비되므로 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8. 살코기 

-생선이나 닭고기 등과 같은 살코기는 신체의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켜 수면을 질을 높여주고, 숙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밤잠 부르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