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설정방법과 보상

Posted by 박리뷰
2017. 2. 12. 00:04 모바일게임/포켓몬고(g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설정방법과 보상 알아보기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다보면 트레이너와 같이 걸어다니는 파트너 포켓몬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혹시, 아직까지 파트너 포켓몬을 모르셨거나 설정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보고 파트너 포켓몬을 꼭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파트너 포켓몬 설정방법과 파트너 포켓몬을 설정하면 어떠한 보상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설정(교체)방법



1. 제일 먼저, 포켓몬고 게임화면 왼쪽 하단의 트레이너 얼굴을 클릭합니다.



 

2. 트레이너 정보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메뉴바를 클릭한 후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합니다. (트레이너 정보 화면에서 트레이너나 포켓몬을 바로 클릭해도 됩니다.)



3. 다음으로 파트너 포켓몬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4. 화살표를 누르면 `파트너 포켓몬을 교체 하시겠습니까?`라는 화면이 뜨고, `파트너 포켓몬을 교체하게 되면 현재까지 걸은 거리가 없어집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한 후 YES를 눌러줍니다.



5. 다음 화면에서 현재 자신이 보유한 포켓몬 중의 하나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하게 되면 `너로 정했다!`는 문구가 뜨고 파트너 포켓몬 설정이 완료됩니다.



7. 파트너 포켓몬은 포켓몬의 종류에 따라 사탕을 얻기 위한 거리가 1km, 3km, 5km로 다릅니다. 제 생각에는 포켓몬의 희귀성에 따라 사탕을 얻기 위한 거리가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현재,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라 스크린샷으로는 걷는 거리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 파트너 포켓몬은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합니다.(다만 교체 시 지금 까지 걸었던 거리는 0으로 초기화 됩니다.)




★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설정 보상



1. 파트너 포켓몬을 설정하고 필요한 거리를 걸으면 파트너 포켓몬의 종류에 따라 사탕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잉어킹이나 캐터피 같은 흔한 포켓몬의 경우에는 보통 1km 마다 사탕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라 스크린샷으로는 걷는 거리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3. 하지만 망나뇽이나 잠만보 같은 희귀 포켓몬의 경우에는 5km 마다 사탕을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라 스크린샷으로는 걷는 거리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파트너 포켓몬은 사탕을 받을 수 있는 필요 거리를 다 걸으면 사탕 하나를 얻고, 다시 거리 0부터 시작합니다. 


ps. 파트너 포켓몬은 흔하게 사탕을 얻을 수 있는 포켓몬(잉어킹, 구구 등)보다는 사탕을 얻기가 어려워 강화 또는 진화가 힘든 희귀종(망나뇽, 잠만보 등)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설정방법과 보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