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 해결법

Posted by 박리뷰
2017. 2. 9. 00:30 모바일게임/포켓몬고(g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포켓몬고 gps 신호 못잡을 때 해결방법 알아보기


포켓몬고 실행 시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 또는 `위치정보를 불러올 수 없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 gps 신호를 잡았다 못잡았다 하면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았는데, 핸드폰 설정 후 정상적으로 gps 신호가 잡혀 재밌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켓몬고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와 `위치정보를 불러올 수 없었습니다`라는 메시지의 해결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포켓몬고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 `위치정보를 불러올 수 없었습니다` 해결법(안드로이드 기준)



▶ 첫번째, 핸드폰 위치 모드 변경


포켓몬고 실행 시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핸드폰 위치 모드가 배터리 절약이나 기기전용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 위치 모드를 확인하여 높은 정확성으로 바꿔주세요.


※ 핸드폰 위치 모드 변경 방법


1. 핸드폰 설정 -> 위치 



2. 모드 -> 높은 정확성 체크



▶ 두번째, 핸드폰 모의 위치 허용 체크 해제


핸드폰의 모의 위치 허용이 체크 되어있는 경우 포켓몬고를 실행하면 `위치정보를 불러올 수 없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뜨시는 분은 모의 위치 허용 체크를 해제 하시면 포켓몬고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실 겁니다.


※ 핸드폰 모의 위치 허용 체크 해제 방법


1. 핸드폰 설정 -> 개발자 옵션



2. 모의 위치 허용 체크 해제



3. 휴대폰 설정에서 개발자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빌드번호 7회 클릭(빌드번호를 7회 클릭하면 개발자 옵션이 생깁니다.)



▶ 세번째, 핸드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 확인


포켓몬고 게임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4 킷캣 이상부터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자신의 핸드폰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4.4 킷캣 미만인 경우 포켓몬고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 핸드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확인 방법


1. 핸드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 네번째, gps(위치) 활성화 확인 및 gps 껏다 켜기


포켓몬고의 경우 gps(위치)가 켜져 있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핸드폰의 gps가 켜져있는지 확인 하시고, 포켓몬고 플레이 중 갑자기 gps 신호를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게임을 종료하고 gps를 껏다가 다시 켠 후 포켓몬고에 접속 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섯번째, 핸드폰 재부팅 및 포켓몬고 재설치


위의 4가지 방법으로도 gps(위치) 신호를 잡지 못한다면 핸드폰을 재부팅 하거나, 포켓몬고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길 바랍니다.


ps. 제 핸드폰이 오래된 폰인데 gps(위치) 신호가 약해서 그런지, 포켓몬고 플레이 중간중간에 gps 신호를 잘 못잡더라구요. 폰 자체의 gps 신호가 약하면 포켓몬고 gps 신호를 잘 못잡는것 같습니다. ㅠ.ㅠ 


이상으로 포켓몬고 gps 신호를 찾고 있습니다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