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 정보

Posted by 박리뷰
2016. 12. 29. 11:14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 알아보기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로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데요. 우리가 키우는 가족같은 반려동물인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 어떠한 것들이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 일까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



1. 우유

-대부분의 고양이는 우유에 포함되어 있는 유당을 소화시키는 효소가 없거나 부족하여 우유를 먹을 경우 심한 설사를 일으키게 됩니다. 다만, 새끼 고양이나 임신, 수유중인 고양이는 고양이용 우유의 섭취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2. 뼈

-고양이에게는 어떠한 종류의 뼈도 주어서는 안됩니다. 작은 뼈의 경우에는 고양이의 목에 걸리거나 위벽 또는 장기를 찌를 수도 있으며, 큰 뼈의 경우에는 단단하기 때문에 고양이의 치아가 부서지거나 부러질 수 있습니다.


3. 음식물 찌꺼기(사람 음식)

-사람의 음식물 찌꺼기에는 거의 대부분 양념이 되어 있고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물을 고양이에게 제공할 경우에는 체내의 영양 밸런스가 깨지고, 사료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날고기, 날생선, 날계란

-고양이에게 익히지 않은 육류나 생선 등을 먹일 경우에는 식중독이나 기생충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살모넬라균은 익히지 않은 날고기나 날생선 등에서 발견되며 섭취시에는 심한 복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날고기나 날생선의 경우에는 충분히 가열한 후 고양이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5. 초콜릿 

-초콜릿의 함유되어 있는 수산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또한, 초콜릿의 디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은 고양이에게 유독 성분으로 발작을 일으키거나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6. 참치캔

-사람이 먹는 참치캔에는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고양이의 체내에서 정상적인 대사가 이루어지는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참치는 체내의 비타민 E를 파괴하여, 고양이가 비타민 E 결핍 질병인 고양이 황색 지방증(steatitis)에 걸릴 수 있습니다.

※ 고양이 황색 지방증(steatitis) : 고양이 황색 지방증은 불포화 지방산의 과잉과 비타민 E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고양이가 기운이 없고 민첩성이 감소되며, 약간만 건드려도 통증을 호소하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7. 주류(알콜)

-혹여나 고양이에게 장난으로라도 주류를 먹여서는 안됩니다. 알콜은 고양이 체내의 매우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고갈시키고, 간 손상을 초래하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합니다.


이상으로 고양이에게 해로운 음식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레이브스병이란? 갑상선 기능 항진증  (0) 2016.12.31
연령별 운동법 정리  (0) 2016.12.30
전국 해맞이 축제 정보  (0) 2016.12.29
달걀의 효능 살펴보기  (0) 2016.12.27
안구건조증 초기증상 정리  (0) 2016.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