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극복하는 법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6. 01:47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의 고질적인 병중의 하나가 바로 불면증입니다. 불면증으로 인하여 잠을 자고 싶어도 잘 수 없는 것처럼 괴로운 일도 없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잘못된 생활습관, 불안감,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요소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과 불면증을 극복하는 법, 불면증을 극복하는 음식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불면증이 생기는 원인  


1. 스트레스 방치

-사람은 누구나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갑니다.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운동, 취미생활 등을 통해 그때그때마다 스트레스 풀어줘야 합니다. 하지만 심리적, 사회적으로 받은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못하고 계속해서 축적이 되면 심각한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신체질환이 있는 경우

-심장병, 천식, 관절염, 고혈압 등의 신체적 질환이 있는 경우 불면증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두통, 근육통, 어깨결림, 혈액순환 장애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신체적 고통으로 인하여 쉽사리 잠을 이루지 못하게 됩니다.


3. 어떠한 행동적인 원인으로 인한 경우

-평소에 과도하게 낮잠을 잔다거나 불규칙한 수면주기를 가지고 생활한다면 밤에 잠이 오지 않는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4. 약물 복용

-잠자리에 들기전 진통제, 각성제, 니코틴, 알코올 등의 성분을 섭취하는 경우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불면증 극복하는 법  


1.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2. 늦은밤이나 잠자리에 들기전에는 스마트폰이나 TV, PC사용 등 밝은 빛을 멀리해야 합니다.


3. 커피, 초콜릿 등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나 음료수는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4.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음주나 흡연을 자제해야 합니다.


5. 평소 규칙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하고, 잠자리에 들기전에는 과도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6. 매일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해놓고 꼭 지키세요.



★ 불면증 극복하는 음식  


1.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 성분이 근육 이완의 효과가 있어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따뜻한 우유

-차가운 우유가 아닌 따뜻한 우유를 마시게 되면 긴장된 마음이 진정되어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유에는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편안하게 하고 휴식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체리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멜라토닌 성분이 수면을 유도하기 때문에 불면증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하루 2잔씩 체리주스를 마시는 경우 체리 주스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더 효과적인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호두

-호두에도 체리와 마찬가지로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허브차

-허브차에는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깊은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