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초기증상 및 예방법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5. 20:59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급성 심근경색의 경우 초기 사망률이 30%에 육박할 정도의 무서운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몇 년간 심근경색 환자수가 2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근경색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평소 심근경색 초기증상을 확실히 숙지하여 자신이 심근경색 위험군인지 판단하고, 심근경색 초기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에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 심근경색에 미리미리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심근경색의 초기증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 심근경색 초기증상



1. 가슴 통증이 있다.

-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있을 경우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2. 호흡곤란 증상이 있다.

-평소 갑자기 숨이 가빠지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심근경색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3. 구토나 구역질, 어지러움 증상이 있다.

-심근경색 증상 중 드물게 구토나 구역질 또는 어지러움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무심코 넘기지 말고 빠른 시일내에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4. 식은땀, 실신, 숨이 차는 증상이 있다.

-숨이 가빠오면서 식은땀이 나거나 실신 등의 증상이 동반될 경우에는 심근경색의 위험 증상일 수 있으니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기타 통증이 있다.

-가슴 부위의 통증은 아니지만 명치나 턱 끝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심근경색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심근경색 예방법



1.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2~4회 이상 규칙적으로 약간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을 할 경우 심근경색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심장에 해가 될 수 있으니 적당하게 운동을 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2. 금연해야 합니다.

-흡연은 만병의 근원으로 백해무익하며, 잦은 흡연을 할 경우 혈관을 축소시키거나 손상시켜 심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3. 당뇨병이 있을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심근경색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중의 하나가 바로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이 있을 경우 심근경색 위험군에 속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매년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평소 심근경색 의심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 검진은 꼭 받아야 합니다. 미리미리 정기 검진을 받고 평소 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개선함으로써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심근경색 초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