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정보

Posted by 박리뷰
2016. 12. 7. 13:09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암은 최근 한국 남성들의 사망률을 증가시키는 심각한 질병중의 하나로 한국인에게 흔한 10대암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한국인에게 흔한 10대암에 포함되는 전립선암이란 무엇인지, 증상 및 예방법과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전립선암이란?


-전립선은 남성의 성부속기관중에 하나이며 고환, 정낭과 함께 생식 기능을 담당 합니다. 전립선암은 생식 기능을 담당 하는 성부속기관인 전립선에 악성 종양이 생긴 것을 뜻하며, 기타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부위로 암세포가 전이 하게 되므로 조기에 발견하여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생명을 살리는 길입니다.

 


★ 전립선암 증상



1. 특이한 증상이 없는 경우

-전립선암은 대체적으로 특이한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매년 정기검진을 통한 예방과 조기 발견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2. 소변 볼 때 이상 증상
-평소 소변을 볼 때 소변 줄기가 약해지거나 따끔거리고, 빨리 안나오는 경우,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고 찝찝한 경우 전립선암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3. 뼈의 통증
-전립선암의 경우 조기 발견이 어려워 암세포가 이미 척추나 뼈로 이전한 경우 해당 부분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전립선암 예방법


출처 : 대한비뇨기과학회



★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1. 녹차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에피칼로카데킨 갈레이트(EGCG)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며,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고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2. 토마토, 수박

-토마토와 수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전립선암 발생 위험률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전립선암 수술을 받은 환자들에게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견과류

-호두나 잣 등 셀레늄 성분이 함유된 견과류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전립선암 발생 확률을 현저히 줄여줍니다.


4.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와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일주일에 두번 이상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전립선암의 발생 확률을 크게 줄여줍니다.


5. 대두식품

-콩을 원료로 만든 두부나 대두식품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전립선암 발생 확률이 현저히 낮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