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사 1위 심장병 전조 증상 완벽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1. 27. 06:0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아주 무서운 심장병. 소리 없는 저승사자라고 불리기도 하며, 우리나라 돌연사 원인 1위의 무시무시한 병입니다. 이러한 무시무시한 심장병에도 전조 증상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럼 심장병의 전조 증상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병 전조 증상


1. 가슴 통증(가슴 정중앙에 잦은 통증) 

-가슴을 무거운 바위로 누르는 듯한 뻐근한 통증일 경우 협심증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심한 가슴 통증이 30분 이상 지속된다면 심근경색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소화가 안되는 것처럼 속이 계속 불편하다.

-가슴 통증을 위장 장애로 오인해 심장병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을 동반한 속이 불편한 증상이 있을 경우 심장병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3. 어깨, 팔, 치아 통증

-어깨에서 팔까지 통증이나, 어깨에서 팔, 치아까지 번지는 통증일 경우 협심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4. 호흡곤란

-호흡곤란은 심장병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갑자기 달린 후의 숨가쁨이나 격렬한 운동 후에 나타나는 숨가쁨과는 다른 별다른 이유 없이 숨이 가쁘다는 느낌을 받으면 심장병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5. 식은땀, 저체온 

-평상시 특별한 이유 없이 식은땀이 난다거나 체온이 떨어지는 경우 심장병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심장병 전조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