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에 좋은 음식 완벽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1. 18. 01:29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흔히 여드름이라 하면 청춘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여드름은 피부를 울긋불긋하게 만들어 여러 사람들에게 골칫거리로 속을 썩이는데요. 이러한 여드름을 조금이라도 완화할 수 있게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트러블, 여드름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암, 특히 대장암의 위험성을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쪄서 먹어도 되고, 간단하게 생으로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 토마토

-토마토는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토마토 하나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타민C 성분이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잘익은 토마토에는 리코펜 성분이 존재하여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번외로 토마토는 채소냐 과일이냐 하는 논란이 있습니다.(토마토는 채소 아닌가요..?)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여드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암 물질을 다량 섬유하고 있어 항암 치료를 돕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 사과

-사과는 피부와 건강에 좋아 아침에 보약이라는 말이 있죠. 다른 과일에 비해 식이 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여드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 당근

-당근은 비타민A와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분과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를 완화하여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은 야맹증, 빈혈, 저혈압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녹차

-녹차에는 쓴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와 여드름 억제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