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개체값(포켓몬 cp) 확인법, IV GO 사용법

Posted by 박리뷰
2017. 2. 3. 19:12 모바일게임/포켓몬고(g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포켓몬고 개체값(포켓몬 CP) 확인법, IV GO 사용법 알아보기




우선, 포켓몬의 개체값을 확인 하려면 IV GO라는 어플이 필요하기 때문에, IV GO 어플을 설치 해줍니다.(설치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포켓몬의 개체값이란 무엇인가? 

포켓몬고에서 포켓몬의 능력치인 CP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물론 CP도 높아야 하겠지만 CP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개체값이라는 것입니다. 포켓몬고에서 개체값이란 포켓몬들이 최대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값을 뜻합니다. 이러한 개체값은 일일이 직접 계산하기 힘들기 때문에 IV GO 어플을 이용하게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V GO 설치법(안드로이드 기준) 



1.  Play 스토어에서 IV GO로 검색한 후 최상단의 IV GO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IV Go 어플 설치 후 실행


3. IV Go 어플을 정상적으로 설치 후 실행 하셨다면 일단 포켓몬 개체값 확인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 포켓몬고 개체값(포켓몬 CP) 확인법



위에서 설치한 IV Go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자동으로 포켓몬 IV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과 로그인 없이 오프라인 모드로 포켓몬 IV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편하게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에 포켓몬 IV를 계산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IV GO 실행 첫 화면에서 GOOGLE을 선택 



2. Google계정 (simple)을 클릭한 후 포켓몬고를 플레이 하고 있는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Pokemon GO에서 다음을 요청합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허용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4. 로그인을 완료하면 현재 자신이 소유하는 있는 모든 포켓몬의 개체값 등급과 CP를 확인 가능하며, 포켓몬의 개체값(IV)이 높을수록 포켓몬의 등급이 높아집니다. 가장 높은 등급은 SSS까지 있다고 합니다.



5. 화면의 Move는 해당 포켓몬이 베스트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수단으로 2/2일 경우 베스트 스킬을 2개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가장 좋은 것입니다. 포켓몬의 개체값이 높더라도 Move가 0/2면 주력으로 키우기가 꺼려질것 같습니다.



6. 그리고, 화면의 포켓몬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CP는 현재 포켓몬의 능력치를 나타내고, 중간에 98퍼센트는 해당 포켓몬의 개체값을 뜻합니다. 100%에 가까울수록 좋은 것이며, 괄호없는 Lv.11 Max 425는 해당 몬스터가 레벨이 11이 될 경우 가지게 되는 CP이고, 괄호안에 있는 100%lv 426은 개체값이 100퍼센트일 경우 레벨을 11으로 올리면 CP가 최대 426까지 오른다는 뜻입니다. 레벨 40의 경우도 레벨 11과 마찬가지의 개념입니다.



7. 개체값과 CP 이외에도 포켓몬의 레벨, 공격력, 방어력, 스테미너 등과 포켓몬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 좋은 포켓몬이란 기본 능력치인 CP도 높고, 포켓몬의 성장 잠재력인 개체값(IV)도 ss등급 이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개체값 확인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