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몬스터 잡는법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법)

Posted by 박리뷰
2017. 2. 3. 00:14 모바일게임/포켓몬고(g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포켓몬고 몬스터 잡는법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법) 알아보기




▶ 포켓몬고 몬스터 잡는법 정리


포켓몬고에서 몬스터를 잡을때 우선적으로 해당 포켓몬의 원 색깔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포켓몬 포획 화면에서 몬스터볼을 누르고 있으면 그림과 같이 포켓몬 주위에 원이 나타납니다. 원 색깔이 초록색인 포켓몬의 경우 몬스터볼을 던지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켓몬의 원 색깔이 노란색인 경우에는 초록색보다는 잡기가 어려워 몬스터볼을 빠져나올 확률이 있습니다.



만약 포켓몬의 원 색깔이 붉은색일 경우에는 몬스터볼을 던지더라도 다시 몬스터볼을 빠져나올 확률이 큽니다. 실제로 붉은색의 경우 한 30번 정도 몬스터볼을 던졌는데 못잡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몬스터볼을 누르고 있으면 포켓몬 주위에 흰색원과 녹색원이 나타나는데, 흰색원은 크기가 고정되어 있으며 흰색원의 범위 안에 몬스터볼을 명중 시켰을 경우 포켓몬이 몬스터볼로 빨려 들어갑니다. 반면, 녹색원은 크기가 작아졌다 커졌다 하며, 움직이는 녹색원안에 몬스터볼을 명중시키면 녹색원의 크기에 따라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볼을 움직이는 녹색원 범위 안에 명중 시켰을 경우 녹색원의 크기에 따라 NICE, GREAT, EXCELLENT 상태의 판정을 받으며, 포켓몬 포획이 완료될 경우 추가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녹색원의 크기가 작을수록 판정이 좋습니다.)



NICE의 경우 추가 경험치 10xp, GREAT의 경우 추가 경험치 50xp, EXCELLENT의 경우 추가 경험치 100xp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포켓몬고 몬스터볼 던지는 방법


1. 몬스터볼을 드래그 해 포켓몬을 맞춘다는 생각으로 쭉 밀듯이 던지면 포켓몬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몬스터볼에 넣으려면 포켓몬 주위의 흰색 원안에 몬스터볼을 명중 시켜야 합니다. 



2. 포켓몬은 뛰거나 몬스터볼을 쳐내는 동작과 공격하는 모션을 취하는데, 이때 몬스터볼을 던지면 아까운 몬스터볼만 날리기 때문에 포켓몬이 어떠한 동작을 취한 바로 직후에 몬스터볼을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



3. 몬스터볼을 눌렀을 때 흰색원과 초록색원 등이 나타나야 하는데 이 두가지 원이 나타나지 않았을 경우에는 포켓몬이 공격 또는 방어를 하고 있는 타이밍이거나 몬스터볼이 조준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몬스터볼을 던지시면 안됩니다.



▶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 방법


1. 포켓몬고에서 커브볼을 던지기 위해서는 우선 몬스터볼을 시계 방향이나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야 합니다. 돌리는 방법은 손가락으로 몬스터볼을 선택해서 한쪽 방향으로 작은 원을 그리듯이 계속 돌리면 몬스터볼이 돌아갑니다.



2. 몬스터볼을 계속 돌리게 되면 그림과 같이 몬스터볼이 빛나면서 회전을 합니다.



3. 만약 몬스터볼을 시계방향으로 돌렸다면 왼쪽 중간을 향해 몬스터볼을 던져야 하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린 경우에는 오른쪽 중간을 향해 몬스터볼을 던지면 됩니다. 쉽게 몬스터볼이 회전한다고 생각하고 몇번 던지다 보면 금방 감각을 익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커브볼 던지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몬스터볼을 돌리는 반대 방향으로 3시나 9시를 겨냥하고 던지면 좀더 수월하게 포켓몬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커브볼로 포켓몬을 포획 시 추가 경험치 10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켓몬이 잘 안잡힐때 라즈베리 열매 먹이기


포켓몬이 자꾸 몬스터볼에서 빠져나와 잘 잡히지 않을 경우에 라즈베리 열매를 먹이면 포획 확률을 조금이나마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켓몬이 라즈베리 열매를 거부할 수도 있으며, 한번 사용하면 현재 잡고 있는 포켓몬에게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포켓몬이 잘 안잡힐때 기본 몬스터볼 말고 성능이 더 좋은 슈퍼볼이나 하이퍼볼 사용하기


기본 몬스터볼로 포켓몬이 잘 안잡힐 경우에 슈퍼볼이나 하이퍼볼을 사용하면 포획 확률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포켓몬 주위의 원 색깔이 빨간색일 경우 슈퍼볼을 사용하면 원의 색깔이 빨간색보다 포획하기 쉬운 노란색으로 바뀌어 포획 확률이 올라갑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몬스터 잡는법(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