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초기증상 및 예방법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3. 12:02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흔히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폐렴은 알고보면 치명적인 질병으로 대한민국에서 50대 이상 감염 질환에 의한 사망률 1위이며, 전 세계 영유아 연간 100만명의 목숨을 앗아갑니다. 

폐렴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이 폐로 침투하여 염증을 유발하는 질병으로 초기에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폐렴을 미리 예방 할 수는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렴 초기증상

1.기침과 가래, 고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폐의 정상적인 방어 기능 저하로 인해 감기와 비슷한 기침, 가래, 고열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서둘러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2.기침을 동반한 소화기 계통의 문제 및 전반적인 신체 질환

-기침과 함께 구토, 구역질, 설사 등의 소화기 계통 문제와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반적인 신체 질환을 동반할 경우 폐렴의 초기증상으로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3.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난다.

-폐렴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로 폐의 정상적인 기능이 저하되어 호흡하기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지속적인 호흡곤란 증상이 있을 경우 빠른 시일내에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4.청색증이 나타난다.

-폐렴으로 인해 호흡이 1분에 25회 이상으로 많아지는 과호흡 증상과 혈압이 떨어지며, 입술, 귀, 손톱 등이 파랗게 변하는 청색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5.흉통이 있다.

-폐렴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지만 숨을 쉴때 가슴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평소 가슴 통증이 있다면 폐렴의 초기증상일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셔서 X-RAY검사나 혈액검사 등의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폐렴 예방법

-폐렴은 예방접종을 통하여 위험한 합병증인 균혈증이나 수막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폐렴은 평소 골고루 잘 먹고, 적당과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폐렴 초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