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암 초기증상 및 예방법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3. 01:0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피부암은 주로 서양인에게 나타나는 암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나라도 피부암에서 안전하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피부암 환자가 증가한 이유는 잦은 야외활동으로 인하여 자외선 노출량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피부암의 경우 대다수의 사람들이 피부암인지 모르고 방치했다가 병을 키워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피부암의 초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암 초기증상

1.점이 좌우 비대칭이다.

-일반 점은 좌우 대칭이지만 악성 흑색종은 좌우 비대칭인 경우가 많습니다.


2.점의 경계가 불규칙하다.

-점의 가장자리가 울퉁불퉁 하거나 경계가 모호한 경우 악성 흑생종일 수 있습니다.


3.점이 6mm 이상 계속 커지거나 통증이 있다.

-점이 특정 크기 이상으로 계속적으로 커지거나 통증이 있을 경우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4.점의 색깔이 변하고 크기가 커진다.

-점의 색깔이 자꾸 변하면서 크기가 계속적으로 커질 경우 편평세포암일 수 있습니다.


★피부암 예방법

무시무시한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자외선을 피하고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 주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암 의심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지체없이 병원으로 가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이상으로 피부암 초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