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의 영양학적 효능과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

Posted by 박리뷰
2017. 1. 26. 00:3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딸기의 영양학적 효능과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딸기는 맛도 좋고 영양도 뛰어나,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딸기의 영양학적 효능과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 및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딸기의 영양학적 효능



1. 비타민 섭취 효과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과일중 하나로, 비타민의 함유량은 80mg으로 레몬의 2배입니다. 하루에 딸기 5~6개(약 70g정도)를 먹을 경우 성인이 필요한 하루 비타민 섭취량을 충분히 만족 시킬 수 있습니다.


2. 체력 증진

-딸기는 여러가지 호르몬을 조정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체력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노화 방지

-딸기에는 붉은 과일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많아, 면역력을 향상 시켜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빈혈 개선

-딸기에는 비타민C와 더불어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좋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향균 효과

-최근의 한 연구에 따르면 딸기즙이 소아마비나, 수막염 등의 바이러스에 대한 항균 효과를 지닌 것으로 보고 되었으며,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 준다는 실험결과도 보고가 되었다고 합니다.



★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



1. 딸기가 선홍빛을 띄고, 꼭지가 마르지 않았으며, 과육이 단단한 것이 신선한 딸기입니다.


2. 딸기의 꼭지가 짙푸른 녹색이고, 전체가 흰색 부분 없이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은 딸기입니다.


3. 딸기의 모양이 역삼각형이나 기형인 것, 모양이 고르지 못한 것은 꽃가루받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맛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딸기 보관 방법



1. 딸기를 무포장 상태로 보관할 경우에는 말라 버리기 때문에 꼭지를 떼지 말고 랩을 씌우거나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딸기는 습도에 약해 물에 닿는 경우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먹을 만큼만 씻어서 바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남은 딸기는 절대 물로 씻지 말고,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딸기의 최장 보관 기간은 보통 4일 정도입니다.


이상으로 딸기의 영양학적 효능과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