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갱년기 초기증상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7. 1. 1. 12:31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남성갱년기 초기증상 알아보기


혹시 남성갱년기 초기증상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보통 여성만 갱년기가 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남성도 갱년기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년 이후 남성 건강의 적인 남성갱년기 초기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남성갱년기란?



-남성갱년기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신체에 공급되는 남성호르몬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일련의 증상들을 말합니다. 남성호르몬은 남성의 생식 능력을 유지하고, 성적인 욕구와 성기능 유지 등의 여러가지 신체 변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갱년기는 여성갱년기와 다른점이 있는데, 여성의 경우 폐경을 시점으로 나타나는데 비해 남성은 45세 ~ 55세 사이에 다양하게 나타나며, 발생 양상도 여성보다는 미묘하고 작은 변화를 통해 서서히 발생합니다.  



★ 남성갱년기 원인



-일반적으로 알려진 남성갱년기의 원인으로는 남성호르몬의 생성을 담당하는 신체장기의 기능 저하로 인한 남성 호르몬의 감소, 비만 등 남성 호르몬 감소를 촉진하는 잘못된 생활습관, 흡연 및 음주, 고혈압, 당뇨, 호흡기 질환 및 만성 질환,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 남성갱년기 초기증상



1. 성기능 이상

-성욕감퇴, 발기부전, 성관계 횟수 감소 등의 성기능이 감소하는 증상이 보입니다.


2. 근육 이상

-남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하여 근력 저하, 전신 무력감, 체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3. 그외 일반적 증상

-딱히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 피로, 집중력 저하, 우울증, 불면증, 자신감 상실, 체모의 감소, 관절통, 피부노화, 안면홍조, 골다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남성갱년기 자가진단



1. 성적 흥미가 줄었다.
2. 평소 피로하고 무기력하다.
3. 근력 및 지구력이 감소했다.
4. 키가 다소 줄어들었다.
5. 삶에 대한 즐거움이 줄었다.
6. 슬프거나 불만, 짜증이 많이 난다.
7. 발기력이 감소했다.
8. 조금만 운동을 해도 쉽게 지친다.
9. 저녁식사 후 바로 졸린다.
10. 일의 능률이 감소했다.


-위의 항목중 1번이나 7번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나 1번과 7번을 제외한 3개 이상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남성갱년기를 의심할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 하셔서 전문이의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남성갱년기 치료



1. 남성호르몬 보충 주사

-남성호르몬 주사제의 경우 충분한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에 도달할 수가 있고, 이것이 수주일 동안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비정상적으로 높은 남성 호르몬 농도와 같은 이상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남성호르몬 피부 부착

-남성호르몬을 피부에 부착하거나 바르는 방법은 주사의 불편함을 제거하였지만 피부자극이나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생활 습관 개선

-평소 흡연 및 과음을 삼가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성생활을 통해 남성 갱년기를 극복해야 하며, 스트레스의 경우 남성갱년기를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남성갱년기 초기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