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운전 예방법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31. 03:1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졸음운전 예방법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졸음운전 예방법에 대한 자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자신만의 졸음운전 예방법이 없으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유심히 봐주세요) 졸음운전은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위중의 하나입니다. 한해가 마무리 되는 연말이라 해돋이 여행이나 지인들과의 만남을 위해 장거리 운전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건데요. 장거리 운전시에는 졸음운전 예방법을 숙지하여 혹시라도 있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졸음운전 예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졸음운전 위험성



-졸음운전은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 원인 1위로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무서운 행위입니다. 2~3초 동안 짧은 시간에 깜박 졸았을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동차는 80m 이상을 달리게 됩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은 달리는 시한폭탄과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예전에 고속도로에서 깜박 존적이 있었는데, 너무 잠이 와서 그냥 눈 한번 깜빡였다고 생각한 순간 어느새 차선 중간에 걸쳐서 달리고 있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대형사고가 날뻔한 아찔한 순간이었습니다.  



★ 졸음운전 예방법



1. 졸음 올 때 씹는 껌 먹기

-일반 껌이 아닌 졸음 올 때 씹는 껌은 과라나 추출물과 페퍼민트의 톡 쏘는 향으로 졸음운전을 방지합니다. 저도 졸음 올 때 씹는 껌을 먹어봤는데 일반껌보다는 효과가 좋았습니다. (졸음 올 때 씹는 껌이 없으시면 일반껌을 드셔도 괜찮습니다)  


2. 자동차 내부 환기하기

-자동차의 창문을 열어 주기적으로 환기를 하면 뇌에 산소가 충분히 공급이 되어 잠이 덜 오게 됩니다. 


3. 충분한 숙면 취하기

-장거리 운전시에는 출발 전 7시간 이상 충분한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4. 과식과 알코올 성분 음료 섭취 금지

-운전 전에 과식을 하거나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음료를 섭취할 경우에는 졸음이 더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이야기 하기 or 음악듣기

-동승자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람과 이야기를 할 경우 말하는데 집중이 되어 졸음이 달아납니다. 만약 동승자가 없는 경우라면 신나는 댄스음악이나 신나는 리듬의 음악을 듣고 따라 부르면 졸음을 쫒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졸음이 올때 쉬어가기

-뭐니뭐니해도 졸음을 쫒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운전중 졸음이 올 때 무조건 참는 것이 능사가 아니므로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쪽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졸음을 쫒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졸음운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