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의 효능 살펴보기

Posted by 박리뷰
2016. 12. 27. 11:09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달걀의 효능 살펴보기!


평소에 쉽게 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중의 하나가 바로 달걀인데요. 이러한 달걀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만만점 건강식품인 달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달걀의 효능



1. 면역력 향상

-달걀의 흰자에 함유되어 있는 리소자임이라는 성분은 감기약에도 사용될 만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 임산부에게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자 식품입니다.


2. 임산부 건강 증진과 태아의 성장 발달에 도움

-달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콜린, DHA, 엽산, 철분과 비타민 등이 태아의 뇌 발달과 만성질환 장애의 발병률을 낮춰주고, 임산부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3. 두뇌 발달

-달걀의 노른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콜린과 레시틴 성분이 집중력 향상과 두뇌발달 효과가 있어 한창 성장하는 아이들과 공부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을 줍니다.


4. 눈건강 증진

-달걀에 함유된 루테인 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해 고도근시나 눈부심 개선, 백내장 예방 등의 눈건강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치매예방

-달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콜린과 레시틴 성분은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다이어트 효과

-달걀에는 비텔린 등을 비롯한 생명 합성의 기본 물질이 되는 양질이 단백질이 들어있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낮춰 포만감을 높여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체력향상

-달걀에는 각종 비타민과 몸에 좋은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이 떨어진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력향상에 효과가 좋습니다.


주의

-우리나라에는 '넘치면 아니한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무조건 몸에 좋을 것만 같은 달걀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동맥경화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기 때문에 하루 1~2개 정도로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달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