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25. 01:5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평소 디스크 증상은 들어봤어도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이란 말은 저도 처음 들어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 디스크 내장증(Internal Derangement of Disc, IDD)이란?



-디스크 내장증이란 디스크의 성질이 변화된 디스크의 변성 질환을 말합니다. 보통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자극하는 일반적인 디스크와는 달리 디스크 내장증은 디스크 자체의 위치에는 문제가 없고, 디스크 내부가 변성되거나 섬유륜이 찢어짐으로 인해 요통 등의 증상을 발생 시킵니다. 또한, 디스크 내장증은 실제로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를 동반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퇴행성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디스크 내장증 원인



-디스크 내장증의 대표적인 원인은 외상입니다. 교통사고와 같은 갑작스러운 외상이나,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에서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거나, 허리를 자주 삐는 등의 사소한 외상이 오래될 경우 디스크 내장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



1. 평상시 허리의 통증이 오랜시간동안 지속되는 경우

2. 다리쪽에 통증이 느껴지지만 무릎 아래로는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경우

3. 허리를 사용하는 활동을 할 때 통증이 악화되는 경우

4. 앉아 있을 때 통증이 더 심해지고, 옆으로 돌아누으면 통증이 완화되는 경우

5. 허리를 펴면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

6. 오랜시간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나면 허리가 잘 펴지지 않는 경우

7. 허리를 사용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난 후 평소보다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8. 아침에 허리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9. 가끔 몸을 움직이기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심해 거의 하루종일 누워있는 경우

10. 같은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면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이 발생할 경우 빠른시일내에 병원에 방문 하셔서 전문가의 진찰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 디스크 내장증 치료



1. 비수술적인 치료

-디스크 내장증의 경우 비수술적인 치료로 요통을 다스려 가면서 시간을 두고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허리 근육 강화 운동을 하여 허리로 가는 부담의 대부분을 근육이 감당하게 만들어 문제가 생긴 디스크로 가는 부담을 최대한 줄여 요통을 완화해야 합니다.


2. 수술적인 치료

-허리 근육 강화 운동 등의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이 효과가 없을 경우 수술적인 치료를 시도합니다. 수술은 요통의 원인이 되는 문제 디스크를 제거하고 내고정 금속과 뼈 이식을 사용해 위, 아래의 척추뼈를 굳혀 주는 척추유합술입니다.



★ 디스크 내장증 예방



1. 걷기 운동

-평소 무리하지 않고 적당한 걷기운동을 하는 경우 허리통증 완화와 디스크 내장증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한 걷기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되니 그 날, 그 날 몸 상태에 맞게 적당히 하시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2. 허리 운동

-평상 시 허리의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이나 허리 근육 강화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는 경우 디스크 내장증 예방은 물론 척추 건강에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이상으로 디스크 내장증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