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우울증 치료 정보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3. 13:56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주로 50대 전후의 여성들이 갱년기 우울증으로 인하여 고통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우울증 진단과 진료를 통해 현재 자신이 갱년기 우울증을 겪고 있는지 확인하여 올바른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야합니다. 또한, 갱년기를 예방하여 우울증이 올 수 없도록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갱년기 증상, 갱년기 우울증 자가진단법,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1.안면홍조

-안면홍조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 평균 3~5회 발생하고, 심할 경우에는 10회 이상 발생합니다.


2.우울증, 불면증, 요실금, 골다공증, 피부건조, 기억력 감퇴등의 증상

-우울증의 경우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대소롭지 않게 생각하여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우울증은 대소롭지 않게 넘길 것이 아니라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거나 전문가와의 상담 등을 통하여 확실하게 치료를 해야합니다. 



★갱년기 우울증 자가진단법

-평소 아래의 항목 증상이 2주이상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해당 항목을 체크하여 갱년기 우울증 자가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우울증 치료법 및 예방법

1.가벼운 운동 및 취미활동

-평소에 조금씩이라도 걷기 운동을 하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 취미생활 등을 통해 갱년기 우울증을 극복해야 합니다.


2.균형있는 식사

-영향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여 신체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하수오, 홍삼, 검은콩, 둥글레차 등이 있습니다. 


3.가족들의 관심과 대화

-갱년기 우울증은 가족과 주위 사람들의 무관심속에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우울증의 특효약은 무엇보다 가족들의 따뜻한 관심과 대화, 사랑입니다.


4.심한 증상일 경우 전문가와 상담 필요

-갱년기 우울증이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며, 추후 상태에 따라 항우울제와 같은 약물 치료나 전자파동 요법 등의 치료가 병행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갱년기 우울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