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Posted by 박리뷰
2017. 1. 16. 11:34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보기


평소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주민등록등본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사무소에 방문하면 쉽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번거롭게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필수 준비물



 

▶ 공인인증서, 주민등록등본 인쇄할 프린터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1. 정부민원포털 민원24 (www.minwon.go.kr/) 접속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2.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에서 주민등록표등본 발급신청 선택


3-1. 민원24 회원 가입하신 분의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


3-2. 민원24 비회원의 경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후 비회원 정보 작성(빨간 별표만 작성 하셔도 됩니다)


3-3. 개인정보 수집 동의 체크 후 확인


4. 주민등록등본 발급신청내용 작성 후 민원신청하기 선택


5.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


6. 발급신청 처리 결과 화면에서 문서출력 선택


7.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후 확인


8. 인터넷 민원서류 발급 팝업창에서 민원발급 프로그램이 설치 되지 않은 경우 실행 선택하여 설치


9. 민원발급 프로그램 정상 설치 후 인쇄하기 선택


10. 인쇄 가능한 프린터 선택 후 인쇄 클릭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