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옷 세탁 방법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7. 1. 17. 00:36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겨울옷 세탁 방법 알아보기


추운 겨울철에는 니트나 코트, 패딩 등을 많이 입고, 목도리와 장갑을 자주 착용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이러한 겨울옷 세탁 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신것이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옷 세탁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겨울철에 유용한 여러가지 겨울옷 세탁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옷 세탁 방법



1. 니트

-니트는 처음 세탁을 할 경우에는 드라이클리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세탁 시 드라이클리닝을 하게 되면 옷의 변형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서 따로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니트는 뜨거운 물로 세탁을 할 경우 옷이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패딩

-패딩을 자주 드라이클리닝을 할 경우에는 옷의 기능성이 저하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물빨래를 하고 잘 말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패딩을 보관할 때에는 패딩의 솜이 죽지 않게 상자안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울코트 

-울코트의 경우에는 반드시 드라이클리닝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드라이클리닝을 할 정도는 아니고 특정 부분에 얼룩이 지거나 약간 더러운 경우에는 마른수건에 소량의 중성세제를 묻혀 닦아 낸 후 다시 깨끗한 물수건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4. 어그부츠

-눈이 내리는 날에 어그부츠를 신고 나가면 제설 작업에 사용되는 염화칼륨에 오염될 수 있습니다. 염화칼륨은 어그부츠를 변색, 수축시키기 때문에 우유나 구연산을 이용해 세탁을 한 후 깨끗한 물로 행궈줘야 합니다. 물로 깨끗하게 행군 후에는 신문지나 수건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말려주면 됩니다.


5. 운동화

-운동화를 세탁할 경우에는 비닐봉지안에 운동화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준 후 적당량의 세제를 넣고 비닐봉지를 밀봉 해줍니다. 비닐봉지를 밀봉하고 10 ~ 15분 정도가 지나면 운동화를 꺼내서, 깨끗한 물로 행궈준 후 그늘이나 햇볕에 잘 말려주면 됩니다.(공기가 통하지 않는 비닐봉지 안은 운동화를 삶은 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6. 목도리와 장갑

-목도리와 장갑의 경우에는 제일 먼저 물세탁이 가능한 소재인지 라벨을 확인 해야 합니다. 물세탁이 가능할 경우에는 적당량의 중성 세제를 푼 물에 10 ~ 15분간 담갔다가 깨끗하게 행궈줘야 합니다.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목도리와 장갑은 각질이나 이물질에 쉽게 오염되기 때문에 자주 세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겨울옷 세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