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병원, 약국 찾는 방법

Posted by 박리뷰
2017. 1. 27. 00:3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명절 병원, 약국 찾는 방법 알아보기


명절은 공휴일이라서 보통 병원이나 약국이 문을 열지 않는데요. 하지만 명절에도 응급상황이 발생하거나 아픈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명절에도 정상적으로 진료를 하는 병원이나 약국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절 병원,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명절 병원, 약국 찾는 방법



1. 우선 명절 진료 병원, 약국을 검색 할 수 있는 응급의료포털 E-Gen에 접속을 합니다. (http://www.e-gen.or.kr/)


명절 진료 병원, 약국 검색 바로가기



2. 응급의료포털 E-Gen 메인화면 상단에서 병원, 약국을 선택하거나 가운데 화면의 병원, 약국 찾기를 선택합니다. 


※ 병원, 약국 이외에도 응급실, 자동심장충격기(AED) 진료도 검색 가능합니다.



3. 병원 찾기 화면에서 시도와 구군을 선택하고 진료요일을 공휴일로 선택 하거나 전체로 해둔 상태에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자신이 평소에 이용하던 병원의 진료 일정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병원명을 입력 하신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 시도와 구군을 필수로 입력해야지만 검색이 되며, 동선택이나 진료과목, 진료요일은 전체를 해두셔도 무방합니다.



4. 진료요일을 공휴일로 검색한 결과 각 병원마다 공휴일운영이라는 문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병원의 상세보기를 선택하여 병원의 자세한 위치나 진료 시간을 추가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검색 결과는 현재시간으로 운영되는 의료기관만 표시가 되며, 진료시간은 변동 될 수 있으므로 각 기관에 필히 확인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5. 각 병원마다 토요일,일요일, 공휴일의 진료시간이 불규칙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병원이나 약국으로 전화를 하셔서 진료시간을 정확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절 병원, 약국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