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우리말 모음

Posted by 박리뷰
2017. 1. 12. 10:38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예쁜 우리말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예쁜 우리말에 대해 알고 계신것이 있으신가요? 평상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말은 순 예쁜 우리말이 아니라 한자어나 합성어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순 우리말로 이루어진 예쁜 우리말과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예쁜 우리말



1. 피장파장

-평상시 종종 사용하는 피장파장은 한자어인지 알았는데 순 우리말이네요. 서로 낫고 못함이 없거나, 상대편과 같은 행동을 하여 서로 같은 처지나 경우가 됨을 뜻하는 말입니다.


2. 깨금발

-깨금발은 한발을 들고 한 발로 서있거나 그런 자세를 뜻하는 순 우리말입니다.


3. 아기똥하다.

-아기똥하다는 약간 특이하게 느껴지는 우리말인데요. 말이나 행동 따위가 매우 거만하고 앙큼한 데가 있다 또는 조금 틈이 나 있다는 것을 뜻하는 순 우리말입니다.


4. 꽃가람

-개인적으로 참 예쁜 우리말이라고 생각하는 단어입니다. 꽃가람은 꽃이 있는 강을 뜻하는 순 우리말 입니다.


5. 무지렁이

-무지렁이 많이 들어본것 같은 친숙한 말인데요. 아무것도 모르는 어리석은 사람이나 헐었거나 무지러져서 못 쓰게 된 물건을 뜻하는 순 우리말입니다.


6. 바람꽃

-바람꽃은 큰 바람이 일어나려고 할 때 먼 산에 구름같이 끼는 뽀얀 기운을 뜻하는 순 우리말입니다. 


7. 가온누리

-가온누리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세상의 중심이 되어 라는 순 우리말로 뜻이 참 예쁜 우리말 인것 같습니다.


8. 나비잠

-나비잠이라는 단어는 최근에 많이 들어보셨죠? 민경훈과 김희철이 발표한 듀엣곡의 제목과 같네요. 나비잠은 갓난아이가 두 팔을 머리 위로 벌리고 자는 잠을 뜻하는 순 우리말입니다. 


9. 시나브로

-저는 시나브로가 외래어인지 알았는데,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이라고 합니다.


10. 달보드레

-한번도 들어본적 없는 생소한 단어처럼 느껴지는 달보드레는 달콤하고 부드럽다 라는 뜻의 순 우리말입니다.


이상으로 예쁜 우리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