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 캡틴 아메리카 앤 어벤져스

Posted by 박리뷰
2018.10.24 00:30 고전게임

이번에 플레이 한 게임은 캡틴 아메리카 앤 어벤져스라는 게임입니다. 영화로도 제작된 캡틴 아메리카와 어벤져스의 캐릭터(마블 코믹스)들이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처음 캐릭터 선택창입니다. 예전에 오락실 세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봤었던 화면일텐데요. 왼쪽부터 비전(흰둥이), 아이언맨(빨갱이), 캡틴 아메리카(파랭이), 호크아이(활쟁이)입니다.


일명 흰둥이(비전)의 기술은 3가지가 있는데, 점프하고 공격키를 누르면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레이저를 쏩니다.


두번째 기술은 공격키와 점프키를 동시에 누르면 직선 방향으로 레이저를 쏩니다. (점프해서 쓰는 것도 가능)


세번째 기술은 점프하고 바로 공격키를 누르면 슈퍼맨 포즈의 주먹으로 적을 공격 합니다. (점프한 뒤 레이저를 쓰고, 다시 공격 키를 눌러도 슈퍼맨 주먹공격이 가능합니다.)


아이언맨은 비전과 이팩트만 다른 전기를 사용하고 기술은 똑같습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게임 제목에도 나오는데 이름값을 못하고 비전이나 아이언맨 보다 구립니다. 공격키와 점프키를 동시에 누르면 방패를 날리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비전이나 아이언맨처럼 점프해서 아래로 방패를 날리지 못하기 때문에 별로입니다.


마지막 캐릭인 활쟁이(호크아이)는 활을 들고 있어서 누가봐도 원거리 딜러인데, 그냥 근접 캐릭이라고 생각 하시는게 마음 편합니다. 캡틴 아메리카와 마찬가지로 공격키와 점프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살을 날리지만 그외에는 전부 근접 기술입니다. 활은 들고 있지만 화살을 안날리고 활로 적을 때려 잡습니다 ㅡ,.ㅡ


저는 간지나는 흰색 레이저를 쏘는 흰둥이(비전)를 선택해서 플레이 했습니다. 그리고, 이게임은 특이하게 hp가 숫자로만 표시 되는데, 시작 hp는 100이고 이후 추가적인 에너지 아이템을 먹게 되면 100이상으로도 수치가 오릅니다. 


첫번째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쫄병들을 잡다보면 바로 2인조의 중간 보스를 만나게 되는데, 요녀석들은 가볍게 몇대 때려주면 죽어버립니다.


중간 보스를 잡고 난 후 조금 더 가면 은행털이범으로 보이는 1차 보스 초록이를 만나게 됩니다. 초록이는 토네이도 공격을 하는데 드럼통을 던져서 잡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두번째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슈팅게임 모드로 전환이 되고


슈팅게임 모드에서 준보스인 자이언트 로봇을 잡아주면 됩니다. 


2차 보스는 그림리퍼로 선풍기 공격과 유도탄 공격을 하는데 점프 레이저 공격으로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세번째 스테이지의 준보스는 보라돌이(위자드)로 오류겐과 레이저 공격을 합니다.


위자드를 잡아주면 갑자기 물속에서 초록 팬티맨이 나와서 바닷속으로 들어가라고 길을 알려줍니다.


바닷속의 두번째 준보스는 문어(타코)로봇으로 레이저를 피하면서 사람이 타고 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때리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타코를 보니 타코야키가 먹고싶네요...)


3차 보스는 만다린으로 멋있는 분신 공격과 얼리기 공격을 합니다.


네번째 스테이지는 우주선 배경으로 진행이 되고, 준보스는 저거너트로 외눈박이처럼 생긴 인조인간(?)입니다. 


4차 보스는 울트론으로 얼굴이 무섭게 생겼고, 다양한 레이저 공격을 합니다.


대망의 마지막 스테이지는 우주의 달기지를 배경으로 진행이 되고, 컨트롤이라는 쌍둥이 인조인간(?)이 준보스로 등장합니다.


두번째 준보스는 크로스 본즈로 지뢰(?) 공격을 합니다.


크로스 본즈를 잡고 쫄병들을 조금만 더 잡으면 드디어 마지막 보스인 레드 스컬을 만나게 됩니다.


레드스컬은 근접 공격만 하기 때문에 마지막 보스임에도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페이크입니다.(함정카드 발동) 갑자기 레드스컬이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을 하고, 보호막 안에 있는 진짜 레드스컬이 나타납니다.


진격의 거인(머신 스컬)은 덩치값을 못하기 때문에 그냥 때려 잡아 주면 됩니다.(쓸데없이 덩치만 커서 대충 때려도 맞습니다 ㅋㅋ)


진격의 거인(머신 스컬)을 잡으면 굳이 보호막 안에 있는 진짜 레드스컬 쪽으로 가서 친절하게 같이 죽어 줍니다.


레드스컬이 죽은 후 달기지가 폭파되고... 우리의 주인공이 우주선을 타고 탈출을 하면서 게임은 끝이 납니다.


캡틴 아메리카 앤 어벤져스는 예전 오락실을 다녔던 세대라면 한번쯤은 해봤을 것 같은 게임인데요. 예전 추억을 떠올리면서 편안하게 플레이 하기에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은 박리뷰 유튜브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구독도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추억의 고전게임 캡틴 아메리카 앤 어벤져스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방문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