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신기능저하증 증상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19. 02:07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부신기능저하증 증상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부신기능저하증 증상은 만성피로와 비슷한데요.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에는 위험한 상황까지 갈 수도 있는 질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부신기능저하증 증상과 원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신기능저하증이란 무엇인가?



-부신은 양쪽 신장의 위쪽에 하나씩 존재하는 기관으로 아드레날린(말초혈관수축이나 혈압유지), 당류코르티코이드(당대사, 칼슘대사, 성장이나 발육, 면역계 등의 조절 관여), 안드로겐(성호르몬) 등의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신기능저하증이란 부산기능의 이상으로 이러한 종류의 호르몬을 분비할 수 있는 능력이 저하되어 생기는 병을 말합니다.

  


 부신기능저하증 원인



-부신기능저하증은 결핵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자가면역질환이나 진균감염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드물게 출혈이나 다른 장기에서 전이된 암이나 아밀로이드증, 혈색소증, 그외 선척적인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부신 자체에 생기는 문제로 인하여 부신기능저하증이 생길 수도 있으며,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거나 시상하부 또는 뇌하수체병변, 쿠싱증후군의 선종절제술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신기능저하증 증상


1. 만성피로와 무기력증


2. 구역질, 구토, 식욕저하, 체중감소


3. 저혈압, 저혈당증


4. 탈모, 전신의 색소과다침착


-부신기능저하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만성피로와 무기력증, 식욕저하, 체중감소, 저혈압, 우울감, 피부나 머리카락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간혹 다른 질병으로 인한 수술이나 외상 등으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부신기능저하증이 악화될 수 있으며, 극심한 구토와 복통, 혼수상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산기능저하증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혈액검사나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신기능저하증에 좋은 음식


1. 마늘

-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 성분이 부신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복합탄수화물

-보통의 쌀밥보다는 현미(찹쌀)밥, 가공한 밀가루 보다는 통밀 등의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부신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3. 신선한 야채

-감자, 시금치, 고추, 파프리카, 애호박, 양파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야채를 섭취할 경우 부신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식초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과 구연산, 단백질,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합작하여 부산피질호르몬을 생성해 부산피질기능저하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부신기능저하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짬뽕 칼로리 정보  (0) 2016.12.20
옥시토신 효과 정리  (0) 2016.12.19
주의력 결핍장애 ADHD 이해하기  (0) 2016.12.18
밤잠 부르는 음식 모음  (0) 2016.12.14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숨어 있는 내돈 찾기  (0) 2016.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