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났을때 사설렉카 주의할점

Posted by 박리뷰
2016. 11. 14. 09:0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면 사설렉카가 엄청 빨리 도착합니다. 한대도 아니고 여러대가 몰려와서 먼저 사고차를 걸고 무작정 견인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설렉카 주의할점

-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게 되면 사설 렉카 여러대가 몰려와서 사고차를 무작정 걸고 견인하려고 합니다. 이대 운전자가 보험회사 렉카를 불렀다고 하면 자동차 공업소까지만 견인하겠다고 하거나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되니 갓길까지만 사고차를 이동하겠다고 합니다. 사설 렉카가 사고차를 일단 견인하고 운전자가 나중에 금액이 많이 나와 항의를 하면 견인해달라고 했다면서 차를 안내려 줄 수 있습니다.


-사설 렉카 명함은 절대 받으면 안됩니다. 나중에 명함을 받았으니 견인하는데 동의를 얻었다고 우길 수 있습니다.


-사설 렉카 견인건으로 경찰을 불러도 민사사건이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원만이 합의하라고 권유 합니다.


사설렉카 올바른 대응법

-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게 되면 침착하고 신속하게 보험회사에 전화해 렉카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사고가 난 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사설 렉카들이 도착할 것이고, 사설 렉카들은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된다거나 갖은 이유를 들어 사고차를 무조건 견인하려고 할것입니다. 이때 당황하거나 초조해 하지 말고 보험회사 렉카를 불렀으니 자신의 사고차에 손대지 말라고 말을 합니다. 만약 사설 렉카가 사고차를 걸고 견인하려고 한다면 휴대폰을 꺼내 동영상을 촬영 합니다.


-결론은 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게 되면 사설렉카가 사고차에 절대 손을 대지 못하게 하고 침착하게 보험회사 렉카를 기다려야 합니다. 


자동차 사고시의 대응법을 알고 있어도 막상 사고가 난다면 당황하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최대한 평정심을 유지하고 보험 회사나 경찰에 전화를 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게 사고를 처리하는 방법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