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리뷰

Posted by 박리뷰
2016. 11. 10. 09:00 모바일게임/삼국지조조전온라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제 스타일의 꿀잼 게임이 나와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삼국지 조조전? 어디서 많이 들어 보셧죠? 1998년 12월에 koei에서 pc게임으로 출시된 삼국지 조조전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삼국지 조조전 pc버전 엄청 재밌게 했습니다. 조조전외에도 삼국지 영결전, 공명전 등의 비슷한 방식의 게임을 플레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러한 추억의 고전게임 삼국지 조조전이 넥슨에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으로 새롭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조조전과 비슷하지만 훨씬 퀄리티 있는 그래픽이 돋보이며, 조조전 특유의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있는 케릭터들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작 조조전의 재미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연의를 선택하시면 조조전, 하우연전, 조운전 등 시나리오가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연의를 클리어 하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보물 아이템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보물 아이템은 게임 진행에 큰 도움이 되므로 연의를 꼭 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연의를 플레이하다 보면 선택지를 고르는 부분이 있는데 위의 선택지는 기존 역사의 흐름이고, 아래의 선택지는 가상 역사의 흐름입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 야망이라는 시나리오를 잇는 선이 있는데 붉은색이 강할수록 기존 역사의 흐름을 따르고, 푸른색이 강할수록 가상 역사의 흐름을 따르게 됩니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이 원작과 다른점은 연의 모드 외에도 점령전이라는 타 유저와의 땅따먹기 식의 경쟁을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점령전을 통해 도시를 점령하고 그 도시를 발전시켜 군량과 은전 등을 확보 하여 더욱더 강력한 군대를 보유해야 합니다. 먹고 먹히는 식의 점령전이 참 재미있습니다. (점령전 외에도 사건, 전투, 모의전 등을 통해 장수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점령전을 궁극적인 목표는 천하를 통일하는 것입니다. 저는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제 겨우 16% 점령했습니다. ㅠ.ㅠ 전하통일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야 겠네요.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에서는 모든 장수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점령하거나 금전(캐시템)으로 원하는 장수의 계보를 선택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장수 계보를 활성화 시키면 공적으로 원하는 장수를 활성화시키고 은전으로 장수를 등용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초록색 용(?)같이 생긴것이 공적인데 사건, 전투, 공성전 등으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공적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필요한 장수를 우선적으로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의 전투화면입니다. 원작과 비슷하지만 그래픽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장수를 선택하면 이동할 수 있는 범위와 공격 범위가 나타나며 한번 클릭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총위임을 통한 자동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2배속, 3배속, 4배속, 쾌속 등을 통해 더욱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 전투인 총위임이 은전으로 진행 할 수 있어서 무과금 유저인 저는 참 좋습니다.ㅋ 


원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점중에 하나가 바로 특정 장수들끼리의 일기토인데요, 조조전 온라인에서도 장수들간의 일기토가 완벽하게 재현되었습니다. 특정 장수들끼리 만났을때 진행되는 일기토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시작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계속 하게 됩니다. 그만큼 장수를 육성하는 재미가 있고, 보물 아이템을 모으는 재미,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겠습니다. 천하통일하는 그날까지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