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높이는 방법

Posted by 박리뷰
2018. 6. 24. 16:26 잡동사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자존감 높이는 방법 알아보기


자존감이란 자신의 외모나 성격 등을 비판하거나 미워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존중하고 아껴주는 개인의 의식을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존감 높이는 방법


 

1. 자신에 대한 지나친 비난은 하지 말고, 반성을 하자
자신에 대한 지나친 비난은 오히려 자신의 정신을 갉아먹는 행위입니다. 자신에 대한 비난보다는 반성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지 않기
자신의 현재 상황이나 무언가를 타인과 비교하게 되면 자신보다 나은 타인을 부러워하고, 열등감이 생기게 됩니다. 자기가 가진 것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신경쓰지 말고, 자신에게 당당해지자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신경쓰는 순간 무언가 위축되고, 눈치를 보는 자신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행동합시다.

 

4. 최악의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오히려 별거 아니다라는 마인드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마음가는대로 자유롭게 살자

자신의 인생은 딱 한번 뿐입니다.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마음가는대로 자유롭게 사는 것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이상으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