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만 있는 미신 10가지

Posted by 박리뷰
2017. 1. 20. 10:53 잡동사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한국에만 있는 미신 알아보기


미신이란 종교적으로 보편성을 지니지 못하고, 일반인들 사이에서 헛되고 바르지 못하다고 인정되는 믿음이나 신앙을 뜻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옛부터 이러한 미신들이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만 있는 미신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에만 있는 미신 10가지



1. 다리 떨지마라. 복나간다.

-어릴때 참 많이 들었던 말인데요.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다리를 떠는 경우에 어른들이 혼내시면서 다리떨지마라. 복나간다 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요. 다리 떠는 행위는 다리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오히려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2. 숫자 4는 불운이나 죽음을 의미한다.

-4라고 하고 죽음의 숫자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실제로 숫자 4로 인해 불운해지는 것은 아니니 너무 맹신하는 것도 좋지 않을듯 합니다.  


3. 빨간색으로 누군가의 이름을 쓰면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 죽는다.

-지금까지 다들 누군가의 이름을 빨간색으로 적어본적이 있으시죠? 저도 빨간색으로 누군가의 이름을 적어봤는데 아무일도 없었습니다. ㅎ.ㅎ 미신은 미신일뿐 오해하지 말자!


4. 문을 닫은 방안에서 선풍기를 틀고 자면 죽는다.

-선풍기를 틀고 자면 저체온증이나 질식사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선풍기로 인해 인해 사망하는 경우는 아주 드물고 다른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수면을 취하다가 죽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5. 밤에 휘파람 불면 귀신 나온다.

-이건 제가 직접 실험을 많이 해봤습니다. 밤에 휘파람 아무리 불어도 귀신 안나옵니다. ^^;


6. 돼지꿈을 꾸면 복권에 당첨되거나 돈복이 생긴다.

-개인적으로 돼지꿈을 꿔본 적이 없어서 돈복이 생기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돼지꿈 꾸고 로또 1층 당첨되고 싶습니다. 


7. 문지방 밟지 마라. 복나간다.

-옛날에는 문지방을 이승과 저승의 경계라고 생각해서 밟지 않고 주의를 했는데요. 평소 턱이 높을 문지방을 일부러 밟을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8. 나비나 나방을 만지고 눈 만지면 실명한다.

-어릴때는 이 말을 믿어서 나비나 나방을 멀리하고, 실수로 만졌을 경우에는 바로 손을 씻었는데요. 실제로는 실명을 하지는 않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9. 연인에게 닭날개를 먹이면 바람 난다.

-이 말은 참 단순한 미신인데요. 닭날개가 날개라서 단순히 날아간다. 바람난다고 믿는 것입니다. 치킨을 먹을 때는 가리지 않고 다먹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1인 1닭~


10. 연인에게 신발을 선물하면 도망간다.

-이것도 제가 직접 실험을 해봤는데요. 연인에게 신발을 선물한다고 해서 도망가지 않습니다. 연인이 도망갈때는 신발을 선물해서가 아닌 다른 이유로 인해 도망가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한국에만 있는 미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