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철 음식 궁합 정보

Posted by 박리뷰
2017. 1. 6. 13:43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겨울 제철 음식 궁합 알아보기


겨울 제철 음식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많이들 챙겨드실 텐데요. 이러한 겨울 체철 음식에도 궁합이 맞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겨울 제철 음식 궁합이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 제철 음식 궁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겨울 제철 음식 궁합



1. 굴과 레몬

-겨울철 제철 음식인 굴은 레몬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가 굴의 철분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귤과 브로콜리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브로콜리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철분 성분이 몸에 효율적으로 흡수되기 위해서는 비타민 C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귤과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3. 무와 고등어

-겨울철에 정말 좋은 음식인 무와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무의 함유되어 있는 매운 성분인 이소시아네이트가 고등어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무의 비타민 C 성분과 소화효소가 고등어의 영양을 보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석류와 토마토

-새빨간 석류와 피부에 좋은 토마토를 함께 섭취하면 석류에 함유되어 있지 않은 비타민A를 토마토가 보충해주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5. 배추와 두부

-배추와 두부를 함께 먹을 경우에는 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과 섬유소질, 두부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6. 사과와 삼겹살

-보통 사과와 삼결살이라고 하면 서로 맞지 않는 이상한 조합 같은데요. 하지만 사과와 삼겹살을 함께 먹을 경우에는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삼겹살로 인해 과잉으로 섭취되는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이상으로 겨울 제철 음식 궁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