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의 지능 알아보기

Posted by 박리뷰
2016. 12. 24. 02:00 잡동사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재미로 알아보는 고양이의 지능


우리들의 친근한 반려동물인 고양이와 강아지! 요즘 1인 가족이 늘어남에 따라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증가해 우리삶에서 고양이나 강아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커지게 되었는데요. 가끔 인터넷을 보면 고양이가 사람처럼 행동하는 경우가 있어 과연 고양이의 지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족처럼 뗄려야 뗄수 없는 고양이의 지능과 개의 지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의 지능



-최근 고양이의 지능은 육상동물 중에서 침팬치 다음으로 높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가끔씩 인간처럼 행동하는 고양이를 보면 정말 그럴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보통 개의 지능이 고양이의 지능보다 높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것은 동물의 지능 측정방법이 개에게 유리하게 치중되어서 그런것이라고 합니다. 


-개는 주로 기계적인 반복을 통하여 학습의 효과를 얻는 반면 고양이의 경우에는 문제 해결에 주로 유추나 모방행동을 이용합니다. 즉, 고양이는 사람이나 다른 동물이 하는 행동을 보고 따라하거나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보통 뇌의 크기가 작아 지능이 조금 떨어질것이라는 말도 있지만 전문가들은 뇌의 크기가 지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은 아니다라고 합니다. 또한, 고양이는 출생한 이후 빠른 적응 훈련을 거치면 학습효과가 크게 향상되기 때문에 조기훈련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개의 지능



-개의 지능은 사람으로 계산했을 경우에 보통 3~4세 정도의 수준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강아지를 키워보면 강아지의 행동이 어린아이와 비슷하다고 느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는 감정이 풍부한 동물로 반복적인 학습능력이 뛰어나고 여러가지의 다양한 것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주 짖거나 사람을 물려고 하는 등 행동이 나쁜 개의 경우도 반복적인 학습과 주인의 관심으로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지능이 제각각 다르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기다려나 먹지마 등의 훈련을 할때 단시간내에 터득하는 개도 있고, 이와는 다르게 몇달이 걸려 터득하는 개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의 지능이 높고 낮음과는 상관없이 개를 키우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느냐에 따라 개의 학습효과가 달라질 것입니다.   


▶ 우리들의 가족같은 반려동물인 고양이와 강아지, 사실 고양이의 지능이 높거나, 낮거나 판단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양이와 강아지는 우리의 조건을 따지지 않고 항상 반겨주고, 애교와 재롱을 부리고, 친구나 가족같은 존재가 되어 준다는 점에서 이미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고양이의 지능과 강아지의 지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