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E 결핍증 정보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10. 13:3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결핍증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본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E가 부족 하면 어떤 증상이 발생하는지 비타민 E 결핍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비타민 E 결핍증 증상



-비타민 E는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항산화 물질로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막을 유지하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E는 나이가 들어서도 젊게 보이고 싶다면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이러한 비타민 E가 부족할 경우에는 비타민 E 결핍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결핍증이 발생할 경우 정상세포가 활성산호의 공격을 받아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빈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근위축증, 생식 불능, 신경질환, 간 괴사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E 과잉증 증상


-비타민 E 결핍증과 반대로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비타민 E 과잉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가 과잉 섭취되면 혈액응고 저해, 만성 피로, 두통, 위장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의학협회 식품영양위원회에서는 성인의 비타민E 하루 섭취 상한선을 1,000mg를 기준으로 정하였습니다.



★ 비타민 E 결핍증 예방법


1. 일반사람에게 비타만 E 결핍증의 증상은 거의 나타나고 있지 않지만 비타민 E 결핍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 E를 섭취해야 합니다.


2. 비타민 E는 포도씨유나 해바라기씨유 등과 같은 식물성 기름과 신선한 녹황색 채소, 견과류, 키위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여 비타민 E 결핍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E는 빛과 금속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 보관 시에는 주의해야 하며, 지나친 조리나 가공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비타민 E 식재료는 밀봉된 용기에 보관하여 빛을 차단해야지만 비타민 E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 E 결핍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