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예방하는 음식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9. 15:06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되면 감기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는데요. 감기에 걸리게 되면 콧물,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특히 대중 교통을 이용할때 기침이 나오게 되면 괜히 주변 사람들 눈치를 살피게 되죠.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감기 예방하는 음식과 감기 예방하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감기 예방하는 음식


1. 유자차

-유자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유자차 드실 때 건더기를 안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유자차 건더기에 영양소가 더 풍부하다고 하니 유자차와 건더기를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 겨울에는 맛있는 유자차 자주 드시고 감기를 예방하세요~


2. 생강, 생강차

-생강에는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점액 생성을 감소시켜 가래, 코막힘, 콧물 등의 증상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저는 약간의 감기 기운이 있을 경우 생강차를 먹는데 생강차를 몇번 먹고 나면 감기 기운이 싹 사라지더라구요. ^^


3. 홍삼

-홍삼에는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와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4. 마늘

-마늘에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견과류(호두, 밤, 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건강하게 만들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감기 예방하는 습관


1. 외출하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반드시 비누로 손을 씻고, 양치질 및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2. 외출 시 차가운 공기에 너무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많은 사람이 몰리는 장소에서는 오래 머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평상 시 휴식과 수면을 충분히 취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5. 평소 규칙적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6.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감기 예방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