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법 완벽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2. 9. 02:0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탈모는 너무나도 큰 걱정거리입니다. 유전적인 탈모는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탈모는 꼭 막아야만 할것입니다. 이러한 후천적인 탈모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몸속의 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으로 인해 패스트푸트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됩니다. 이러한 기름진 음식은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두피 부분의 혈액의 흐름 또한 방해하여 두피에 피지가 쉽게 쌓여 탈모를 촉진 시킬 수 있습니다.



2.신선한 채소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양파, 깻잎, 고추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채소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모낭 공격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3.해조류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바다에서 나는 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는 모발 발효 촉진 성분인 요오드, 단백질,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4. 자세를 바꾸어야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컴퓨터 사용이나 스마트폰 사용은 필수일 것인데요. 이러한 기기를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사용시 혈액 순환 장애를 유발하여 두피로 가야하는 혈류량이 감소하여 모발에 영양분이 부족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장시간 앉아있는 작업을 피하고,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으로 뭉쳐 있는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잠자리에서는 머리, 목, 허리가 일직선이 된 상태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수면시간 동안에는 두피에 영양이 공급되는데, 충분히 수면을 취하지 않을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뚜렷한 원인없이 발생하는 탈모의 경우 스트레스가 그 이유일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이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되도록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하고, 스트레스가 쌓일 경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탈모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