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1차승인 성공~!

Posted by 박리뷰
2016. 10. 29. 01:19 IT/구글애드센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1차승인에 성공했습니다. 애드센스 1차승인을 받는 과정도 순탄치만은 않았습니다. 10월21일에 1차승인 재신청을 했고, 10월 24일에 아래와 같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상태라는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전에도 애드센스 전문가가 귀하를 신청서를 검토했지만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동일한 메일을 받은 적이 있어서 참으로 난감했습니다. 도대체 왜 애드센스 프로그램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것일까요? 현재 티스토리의 모든 든 텍스트를 1000자가 넘게 작성을 했고, 빈 카테고리도 없는 상태인데 애드센스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하니 참으로 답답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컨텐츠가 부족해서 그렇다, 빈 카테고리가 있어서 그렇다, 이미지가 많아서 그렇다 등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티스토리에 컨텐츠는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을 해서 도대체 왜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고민끝에 제 티스토리에 세부 카테고리가 너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세부 카테고리를 모두 삭제하고 단 2개의 카테고리만 남겨 놓은채 10월 24일 다시 애드센스 1차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1차승인 신청일로부터 4일이 지난 10월 28일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측으로부터 1차승인 완료라는 답변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에 성공하면 구글 애드센스측으로부터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다는 메일이 날아오네요. 메일을 열어보면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라는 인사말이 있고 광고 코드를 해당 사이트에 삽입하여 계정을 완전히 승인 받아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이전에 티스토리에 광고코드를 삽입 해본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쉽게 광고 코드를 생성하여 제 티스토리에 삽입을 하였습니다. 제 티스토리가 반응형 스킨이라서 반응형 광고 코드를 만들어 티스토리 상단에 삽입했습니다. 지금 이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포스팅 상단에 빈여백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거예요. 아직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이 나지 않은 상태라서 광고가 보이지 않고 빈 여백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이제 광고 코드도 삽입했고 마지막으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기다려야 최종 승인 관련 답변 메일을 받을 수 있을지 초조해지네요. 꼭 애드센스 계정 2차승인(최종승인) 완료라는 메일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측에서 답변 메일이 오는데로 최종승인관련 포스팅을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ps. 요즘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어려워서 애드고시라는 말도 있던데 제가 직접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니 정말 그런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