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컨텐츠 불충분으로인한 1차승인 거절, 해결방법

Posted by 박리뷰
2016. 10. 21. 11:32 IT/구글애드센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드디어 기다리던 구글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10월4일에 애드센스 1차승인 신청을 다시 하고 10월21일에 답변 메일을 받았으니 2주가 넘게 걸렸네요. 1차승인 신청 결과는 콘텐츠 불충분으로인한 거절이었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거절메일을 2번째 받아보네요. 이전에 2차승인을 위해 광고코드까지 삽입한적이 있어서 1차승인은 바로 통과할지 알았는데 승인거부라는 메일을 받아 마음이 아프네요. 도대체 이번엔 또 뭐가 문제일까? 답답한 마음에 이리저리 알아보니 구글 애드센스 1차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규칙(?)을 지켜야 한다고 하네요.


1. 콘텐츠의 글자수는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1차승인 심사는 사람이 직접하는게 아니라 구글봇이 심사를 하기 때문에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또는 동영상으로 이루어진 경우에는 승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구글봇은 텍스트가 많아야 양질의 콘텐츠로 인식을 하는것 같습니다.


2.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한다.

포스팅의 글이 ~임, ~함, ~듯 이런식으로 완전한 문장이 되지 않으면 구글봇에서 정상적인 텍스트로 인식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모든 포스팅의 글들을 ~다, ~요 등으로 완전한 문장으로 끝이 나야 구글봇이 정상적인 텍스트로 인식을 하는것 같습니다.   


3. 필요없거나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전부 삭제한다.

포스팅이 하나도 없는 카테고리는 모두 삭제를 하고, 많은 주제별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놨다면 하나의 카테고리로 모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구글봇이 아직 준비가 되지않은 사이트로 인식을 하는것 같습니다.


4. 방문자수는 1차승인에 크게 상관이 없다.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분들을 보면 사이트의 방문자수는 승인여부에 크게 상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5. 사이트의 포스팅 개수가 5~10개라도 승인받는데는 문제없다.

포스팅의 개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것이 아닙니다. 텍스트가 1000자 이상의 양질의 컨텐츠로 이루어지는게 중요하지 포스팅의 개수가 많다고 무조건 승인이 나는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승인 받은분들을 보면 포스팅의 개수가 5개인분도 있고, 50개 이상인분도 있었습니다.


제가 작성한 5가지 방법이 애드센스 1차승인을 받기위한 100%정확한 방법은 아닙니다. 그저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해 애드센스 승인거부를 받은 사람들이 이러이러한 방법으로 하니 승인이 되었다라고 하는것을 나름대로 정리한 것이니 참고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제 티스토리가 1차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미지가 많으면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는다는 말도 있지만 게임 콘텐츠의 경우는 이미지를 넣지 않을수가 없어서 그대로 놔두고 완전한 문장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IT 카테고리의 글들을 모두 ~다로 바꾸었습니다. 이 글은 적은 후 바로 다시 구글 애드센스 1차승인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 콘텐츠불충분으로인해 1차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이미지가 많은 포스팅을 비공개로 전환하고 재신청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측에서 결과 메일이 오는데로 1차승인 신청 결과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