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10월 대규모 업데이트 중요 정보 정리

Posted by 박리뷰
2016. 10. 13. 12:33 모바일게임/클래시오브클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에서 또한번의 대규모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신규 방어시설 추가, 부대저장기능 추가, 유닛의 신규레벨 추가, 친선 기능 추가 및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그럼 업데이트된 내용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 기존 방어시설의 업그레이드 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5레벨 대형석궁(11레벨 마을 회관에서 업그레이드 가능)

대형석궁의 업그레이드가 5레벨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4레벨 대형석궁도 방어시 상당히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5레벨로 추가되니 더욱더 마을 방어에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4->5레벨로 업그레이드시 초당공격력 +10, HP 400이 추가됩니다.


-10레벨 박격포(11레벨 마을 회관에서 업그레이드 가능)

박격포의 업그레이드가 10레벨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8~9레벨 박격포의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9레벨 숨겨진 뇌전탑(11레벨 마을 회관에서 업그레이드 가능)

숨겨진 뇌전탑의 업그레이드가 9레벨이 추가되었으며, 기존의 페카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히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페카를 위한 패치라고 생각되는데 이로인해 페카가 많이 사용될지는 미지수입니다. 페카는 맷집과 공격력이 좋은 유닛이긴한데 느린 이동속도와 공격시 뺑뺑 돌아가는 인공지능때문에 사용하기가 꺼려지더라구요.


2. 기존 유닛의 업그레이드 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5레벨 베이비 드래곤(11레벨 마을 회관에서 업그레이드 가능)

베이비드래곤의 업그레이드가 5레벨이 추가되었으며, 10레벨 마을 회관에서 4레벨 베이비드래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변경전엔 11레벨 마을회관) 베이비드래곤은 많이 안써봐서 잘 모르겠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주력 유닛으로 사용될지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


-7레벨 마법사(10레벨 마을 회관에서 업그레이드 가능)

마법사의 업그레이드가 7레벨이 추가되었으며, 6레벨 마법사의 HP 및 공격력이 약간 증가하였고 6레벨 마법사는 9레벨 마을회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변경전엔 10레벨 마을회관) 7레벨로 업그레이드시 공격력과 HP가 15씩 증가합니다. 7레벨 마법사의 외형이 암흑마법사처럼 바뀌었네요. 멋있어요! 


-6레벨 드래곤(11레벨 마을 회관에서 업그레이드 가능)

드래곤의 6레벨 업그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람방출기, 공중방어타워 업데이트 등으로 요즘 거의 사용되지 않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공중의 지배자로 도약할 수 있을지 약간(?) 기대가 됩니다.


3. 신규 방어시설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어시설인 폭탄타워가 추가되었습니다. 폭탄타워는 근처의 지상 유닛에게 폭탄을 던지고, 파괴 시 폭발합니다. 뭉쳐있는 근접 유닛에게 상당히 강할것 같습니다. 첫번째 폭탄타워는 마을회관 8홀에 지을 수 있고, 두번째 폭탄타워는 10홀에 만들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는 5레벨까지 가능합니다. 폭탄 타워의 생성기간은 4일이고, 필요골드는 200만 골드입니다.


4. 암흑마법이 상향되었습니다.

-해골마법은 길어진 생성 시간 동안 더 많은 해골을 생성하며, 마법 한 번에 최대 26기의 해골이 소환됩니다.(1레벨엔 15기 소환) 해골마법의 해골 소환 개수가 대폭 증가했네요. 앞으로 해골마법이 자주 사용될지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


-복제 마법으로 복제된 유닛의 수명이 증가합니다. 

복제된 유닛의 수명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별로 사용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복제마법은 진짜 써본적이 없어요.


5. 클랜 전쟁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공격 실패시에도 전쟁 승리 보너스의 일부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낮은 레벨의 마을 회관을 공격해도 전쟁 승리 보너스는 더이상 감소되지 않습니다.

-전쟁에서 공격 대상이 어려울수록 더 많은 클랜 xp를 획득하며, 최대 10xp까지 회득이 가능합니다.

클랜전쟁 밸런스 조정은 상당히 좋은것 같습니다. 방어자의 난이도에 따라 클랜 xp도 다르게 제공되고, 높은 레벨의 클랜전쟁에 참여하게 되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가 있어 더욱더 효율적인 클랜전 보상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6. 업그레이드 시간 및 비용이 할인되었습니다.

-마법사 6레벨

-드래곤 3~5레벨

-베이비드래곤 모든레벨

-대포 12~13레벨

-아처타워 11~13레벨

-박격포 8~9레벨

-마법사타워 7~8레벨

-숨겨진뇌전탑 5~8레벨

-대형석궁 2~4레벨


7. 11마을회관(홀)에서 25개의 장벽이 추가되었습니다. 


8. 기타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마녀의 HP와 공격력이 증가되었습니다. 

기존의 마녀는 HP가 낮고 공격력이 약해 방어타워에 금방 죽어버렸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HP와 공격력이 증가하여 앞으로 마녀가 많이 사용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볼러의 HP가 약간 감소합니다. 

볼러의 HP감소 소식은 별로 좋지 않네요. ㅠ.ㅠ 클랜전시 볼러와 광부 조합을 사용하고 있는데, 볼러는 HP가 적어 대형폭탄에 녹아버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HP가 더 줄어들었으니 대형폭탄을 더욱더 조심해야겠네요.


9. 모든 병력과 마법을 한곳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모든 병력과 마법을 한곳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빠른훈련 탭을 이용하여 부대를 최대 3개까지 생성가능합니다. 또한 선호하는 부대를 저장, 편집, 삭제할 수 있으며 부대 훈련 개요가 개선되었습니다. 

훈련소, 암흑병사 훈련소 구분없이 모든 유닛이 한곳에서 생산가능해졌으며, 유닛의 생산시간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마법사의 생산시간은 1분, 페카는 6분, 광부는 1분 등으로 줄어들었네요. 유닛의 생산시간이 대폭 줄어든 만큼 짧은 시간에 많은 전투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10. 소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클래시오브클랜에서 친구 추가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프로필에서 상대를 친구로 추가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 태그로 플레이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1. 클랜 친선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친선전을 신청할 클랜을 검색하여 도전 버튼을 누르면 클랜 친선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클랜전 연습 시 유용하게 쓰일것 같습니다.


12. 상점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상점에 새로운 특별 패키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방어타워+골드+보석 등으로 묶인 패키지 상품이네요. 


클래시오브클랜 10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해 해야될게 많아졌네요. 방어타워도 추가로 업그레이드 해야되고, 추가장벽 25개도 올려야 되네요.(업그레이드 시 필요한 골드와 엘릭서는 언제 모으지 ㅠ.ㅠ) 요즘 클래시오브클랜 많이 안했는데 다시 열심히 플레이 해야겠습니다클래시오브클랜은 꾸준히 대규모 업데이트도 되고 오랫동안 재미있게 할만한 게임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