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실패. 왜 승인이 나지 않는 것일까

Posted by 박리뷰
2016. 10. 4. 13:59 IT/구글애드센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 티스토리를 5월달에 생성하고, 8월부터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구글 애드센스가 있는지도 몰라서 게임과 유머 위주로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포스팅을 계속 하다가 구글 애드센스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무작정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컨텐츠부족으로인한 1차 승인 탈락이었습니다.(신청후 일주일정도 지난 후 답장 메일을 받았던것 같네요) 인터넷에서 구글애드센스 승인조건으로 검색을 하니 컨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애드센스 승인 실패는 포스팅의 글자수는 부족하고 이미지만 많아서 그럴 수 있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내에 빈카테고리는 없어야 하고, 포스팅 글의 문장은 모두 ~다로 끝나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뒤로 티스토리 대대적인 정비에 들어갔습니다. 글이 별로 없고 이미지만 많은 포스팅은 모두 비공개로 전환하였고, 카테고리도 꼭 필요한 카테고리 빼고는 모두 삭제 하였습니다. 포스팅의 글 개수는 모두 1천자 이상의 글만 남겨두었고, 이미지는 굳이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티스토리 정비가 끝난 후 애드센스 1차승인 재신청을 하였고 약 2주가 지날동안 애드센스 관련된 어떠한 답변 메일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혹시나 싶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니 1차승인이 되어있었습니다.(1차승인 확인 8월28일) 저같은 경우는 1차승인 성공 답변 메일을 받지 못했는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1차승인이 되어있었습니다. 8월28일 2차승인을 위해 티스토리에 광고코드를 생성하고 당일 구글 애드센스 측으로부터 "준비가 거의 끝났습니다. 마지막 한 단계만 거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라는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저는 무난하게 2차승인이 될줄알았습니다.

하지만 2차승인 신청한지 3주가 다되가는 동안 구글 애드센스측으로부터 어떠한 답변 메일도 오지 않아 티스토리 스킨을 한번 바꾸었습니다.(최종승인 되기전에는 광고코드가 7일 간격으로 사라지기때문에 7일마다 광고코드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기다림의 시간이 3주가 되는날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답변 메일을 받았는데 2차승인 탈락이라는 메일이었습니다. 2차승인 실패 이유는 드센스 전문가가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지만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애드센스 이용 신청을 수락할 수 없습니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도대체 왜 2차승인이 실패했는지 모르겠습니다. 1차승인 신청메일이 오지 않아서 그런것일까요? 아니면 2차승인 기간중에 티스토리 스킨을 바꿔서 그런것일까요?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 1차승인 신청 성공메일이 오지 않았는데 바로 광고코드 달 수 있었던게 오류였을까요? 인터넷 검색을 아무리 해봐도 저같은 경우는 없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이 제가 구글로부터 받은 메일 전부입니다. 보시다시피 1차승인 성공완료 메일이 없는 상태에서 9월13일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었고 "준비가 거의 끝났다고 마지막 한단계만 거치면 사이트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고, 최종적으로 10월4일 애드센스 이용 신청을 수락할 수 없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후... 이제와서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할수도 없어서 처음부터 구글 애드센스 신청한다는 마음으로 재도전해야겠습니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 승인완료 받기가 정말 어렵다고 하더니 진짜 그런것 같습니다. 계속 신청하다보면 언젠가는 승인완료 된다는 희망을 가지고 계속 도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