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초보분들을 위한 팁&노하우~! 2탄

Posted by 박리뷰
2016. 9. 21. 02:47 모바일게임/클래시오브클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초보분들을 위한 마을 약탈과 유닛조합, 건물업그레이드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클래시오브클랜에서 약탈을 할때에는 자원 생산소와 저장소의 자원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탈할 마을을 서치하다가 그림과 같이 자원이 꽉 차있는 마을을 공격하면 많은 자원을 약탈 할 수 있습니다.

자원저장소의 상태


자원생산소의 상태


2. 마을 약탈시 모든 병력을 투입하지 마세요. 초보분들의 경우에는 보통 마을을 공격할때 한번에 모든 병력을 투입하여 공격을 합니다. 어차피 초반에는 자원 약탈이 목적이기 때문에 공격할 마을의 자원 건물만 노려 자원만 빼먹고 병력을 아껴 다음 마을을 약탈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3. 초반 약탈시 유닛조합은 바바리안+아처나 바바리안+아처+고블린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초반에는 자원 약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생산시간이 짧고, 생산비용이 낮은 바바리안 아처 위주로 자원건물만 파괴하시면 됩니다. 공격시 바바리안을 먼저 투입하여 방어타워에 맷집 역할을 하고 아처나 고블린을 이용해 자원건물을 빠르게 털어줍시다. 약탈 유닛 업그레이드 순서는 아처->바바리안 또는 바바리안->아처 순으로 해주면 됩니다. 저는 홀업을 할때마다 항상 아처를 1순위로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아처는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잘만 배치하면 방어타워에 맞지 않고 건물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유닛 업그레이드 순서는 아처 -> 바바리안 -> 고블린 -> 자이언트 -> 마법사입니다. 이 유닛들은 평균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므로 먼저 업그레이드 해주면 좋습니다. 이 외의 유닛들은 자신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닛 순서대로 업그레이드 해주시면 됩니다.


4. 마을의 건물업그레이드는 연구소와 집합소를 가장 먼저 해주면 좋습니다. 연구소는 유닛과 마법을 업그레이드하는 건물로 나의 유닛과 마법을 강력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쉬지 않고 풀로 돌려줘야 합니다. 집합소는 많은 병력을 생산 가능하게 해주므로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하여 최대한 많은 병력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건물 업그레이드 순서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연구소 or 집합소 -> 자원 저장소 -> 클랜성 -> 마법 제작소 -> 훈련소 -> 암흑병사 훈련소 -> 방어타워 -> 암흑마법 제작소 -> 자원 생산소 


이상으로 클래시오브클랜 초보분들을 위한 팁&노하우 2탄을 마치겠으며, 제가 드리는 팁이 클래시오브클랜을 재미있게 즐기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