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초보분들을 위한 팁&노하우~! 1탄

Posted by 박리뷰
2016. 9. 16. 02:06 모바일게임/클래시오브클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래시오브클랜 처음하시는분이나 초보분들을 위한 팁과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직접 게임을 하면서 터득한것도 있고, 다른 분들이 적으신 것을 참고한 것도 있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 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1. 보석(캐쉬템)은 사용하지 말고 장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계속 모아야합니다.

-처음 게임 시작시 듀토리얼이 시작되고 보석을 사용하라고 하는데 보석을 사용하지 않아도 튜토리얼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보석은 도전과제를 클리어 하거나 내 마을의 장애물을 제거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보석을 열심히 모아 5장인을 만들어 주세요~)

 

2. 마을회관(홀)은 7홀까지 업그레이드하면 좋습니다.

-마을회관(홀)이 7홀이 되어야 훈련소와 집합소를 최대개수인 4개까지 지을 수 있습니다. 7홀부터 많은 병력과 빠른 생산속도로 더욱더 효율적인 약탈을 할 수 있습니다.

 

3. 7홀 이후부터는 유닛과 방어시설을 최대한 업그레이드 하면서 다음 홀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유닛과 방어시설이 충분히 업그레이드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무턱대고 마을회관(홀)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적 마을의 방어시설에 비해 내 공격유닛이 약해 약탈이 어렵고, 기지 방어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4. 초반 육성시 클랜에 가입해 병력지원을 최대한 이용해 주세요.

-클랜성을 짓게 되면 클랜에 가입해서 병력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랜에서 지원 받은 병력은 약탈이나 방어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초반에는 마을 방어에 치중하지 마세요.

-9홀 이하는 아무리 마을 방어를 잘해도 무조건 털립니다. 내 마을이 털렸다고 상심하지 마시고 털린것에 몇배를 약탈해주면 됩니다.

 

6. 장인을 놀게 하면 안됩니다.

-장인을 한시도 쉬지 않고 풀로 일을 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열심히 약탈하여 장인을 하루도 쉬지 못하게 만드는 악덕사장이 되어봅시다.

 

7. 건물의 업그레이드는 자원저장소 or 병력생산건물->방어타워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아무리 방어를 잘해도 털리기 때문에 병력생산건물을 업그레이드하여 약탈을 많이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8. 자원생산건물(금광,엘릭서,다크엘릭서)은 가장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장인이 놀고 있을때만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자원생산건물을 업그레이드 해봤자 얻을 수 있는 자원의 양이 미비하고, 오히려 내 마을이 맛집이 되어 약탈을 당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여기서 맛집이란 자원생산건물의 자원이 꽉차서 많은 양의 자원을 쉽게 약탈 할 수 있는 마을을 말합니다.) 자원은 타인의 마을을 약탈해서 모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클래시오브클랜 초보 분들을 위한 팁과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