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레이드 루메루스 공략

Posted by 박리뷰
2018. 12. 5. 00:30 온라인게임/로스트아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레이드 가디언 루메루스 공략

로스트아크 만렙을 찍게 되면 하루에 레이드 3번은 기본적으로 돌아줘야 합니다. 왜 3번은 기본적으로 돌아줘야 하냐면 레이드 가디언을 잡고 난 후에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가디언의 영혼 루팅이 하루에 3번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레이드는 각 대륙의 대도시에서 파티를 모집해서 참여할 수 있는데, 보통 베른성에서 레이드 파티를 모집합니다. 


레이드에서는 파티원 모두 합쳐서 부활 횟수가 3번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HP 30%이상 차는 회복약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회복약 또한 전투중에 최대 4번 사용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루메루스 레이드를 시작하게 되면, 제일 처음 파티원들과 흩어져서 레이드 가디언인 루메루스를 찾아야 됩니다. 루메루스를 찾으면 본인의 파티번호를 채팅창에 입력하여 파티원들에게 위치를 알려줍니다.


루메루스 가디언은 여러가지 공격 패턴이 있는데, 대부분의 패턴이 정면이나 옆면쪽에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뒤쪽으로 이동한 후에 안전하게 딜을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드의 경우 가디언의 hp가 표시 되시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꾸준히 딜을 넣어줘야 합니다.)


루메루스 공략 시 뒤쪽으로 이동해도 피할 수 없는 패턴이 하나 있습니다. 여러지역에 광역기를 떨어뜨리는 기술인데 이 기술은 광역기가 떨어지는 위치가 표시되기 때문에 해당 자리를 피한 후 가디언의 뒤쪽에서 공격을 해야 합니다. (루메루스가 광역기를 쓰고 다른 기술도 같이 쓰기 때문에 뒤쪽에서 딜을 해야 합니다.) 


루메루스 공략은 사실 별 것 없습니다. 패턴이 단순하고, 굳이 패턴을 모른다 하더라도 루메루스의 뒤꽁무니만 때린다는 생각으로 스킬을 넣어주면 됩니다.


열심히 딜을 넣다 보면 루메루스가 구석쪽에서 공격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뒤를 잡기 어렵기 때문에 넓은 곳으로 유인을 한 다음 다시 딜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루메루스가 나온 곳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게 되면 루메루스가 리젠 되어 처음부터 다시 잡아야 되니까 주의하셔야 합니다.


****레이드 진행 시 주의할 점*****

레이드 진행 시 부활 횟수를 3번 다 소진했을 경우, 파티원중에 한명이라도 죽게되면 나머지 파티원들이 살아 있다 하더라도 레이드 토벌은 그대로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그래서 부활 횟수를 3번 모두 소진하고 자신의 hp가 너무 없다면 차라리 딜을 하지 말고 구석에 숨어서 파티원들을 응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_^ 


레이드 가디언 루메루스를 잡게 되면 아이템 레벨 280 영웅 무기와 방어구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과 전설(265~290 레벨), 영웅(260~265 레벨) 완제품 장신구를 드랍합니다. 


또한 하루에 3번 많은 아이템을 주는 가디언의 영혼 루팅이 가능하니, 루메루스를 잡고 G키를 눌러 가디언의 영혼을 꼭 루팅 해줘야 합니다.


로스트아크 레이드 가디언 루메루스 클리어 영상 유튜브에 올렸으니, 참고용으로 보시고 구독도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