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 극악의 난이도 데몬즈 월드

Posted by 박리뷰
2018. 10. 21. 07:00 고전게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추억의 고전게임 극악의 난이도 데몬즈 월드

이번에 플레이 한 추억의 고전게임은 데몬즈 월드 입니다. 게임 시작 화면이 예전에 해봤던 게임인 것 같아서 시작 했는데, 난이도 최상입니다. 넘나 어렵습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이나 쉽게 빡치는 분들은 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데몬즈 월드 시작 화면입니다. 시작 화면부터 음산한 분위기에 보통 게임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나오는 몬스터들은 겉모습은 귀엽지만 살짝 닿기만 해도 죽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몬스터들을 잡다보면 화면과 같은 네모난 아이템이 나오는데 먹으면 무기가 바뀝니다.


네모난 아이템이 B일때 먹게 되면 무기가 폭탄으로 바뀌는데, 파워는 강력 하지만 사정거리와 연사 속도가 안습이라 안좋습니다.


L일때 먹게 되면 무기가 분홍색 레이저로 바뀌는데 사정거리가 관통형 직선이고, 연사속도도 빨라서 쓸만합니다.


>모양 일때 먹게 되면 무기가 >>>>>>>>>>게 바뀌는데 공격키를 누르고 있으면 연사가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합니다.


M일때 먹게 되면 처음 시작 무기인 미사일로 바뀝니다. 미사일은 연사가 빠른것도 아니고, 사정거리가 넓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별로입니다.


네모난 아이템이 3일때 먹게 되면 무기가 일명 삼발이라고 불리는 사정거리가 넓은 무기로 바뀝니다. 이게 연사 속도도 빠르고 넓은 반경을 커버 해주기 때문에 저 같은 초보가 사용 하기에는 딱이었습니다.


하지만 무기가 아무리 좋아도 게임 난이도가 헬이라 답이 없습니다. 데몬즈 월드는 점프(2단점프 가능)를 해서 게임을 진행해야 되는 경우가 많은데, 점프 하는 곳에 몬스터가 나온다던지... 타이밍을 맞추기 어렵다던지... 갑자기 미사일이 날아온다던지... 노답인 상황이 너무 많습니다.


이 화면은 움직이는 배를 타이밍에 맞게 점프를 해서 건너야 되는데, 중간에 몬스터가 나와서 패턴을 모르면 클리어 할 수가 없습니다. 무한코인 신공을 써도 죽은 자리에서 시작하는게 아니라 그 이전지점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운좋게 한번 넘기고 죽어도 다시 반복해야 되는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데몬즈 월드 난이도가 헬인 이유는 죽은자리에서 부활 하지 않는 것도 있지만, 점프로 클리어 해야 되는 곳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점프 타이밍이 조금만 틀어져도 빠져 죽거나 몬스터한테 죽거나 날아오는 투사체에 죽거나... 아주 그냥 노답입니다.(어휴~ 내가 이 게임을 왜 시작 했을까!)


이러한 상황에도 불고하고 근성을 가지고 차근차근 게임을 진행해 첫번째 보스를 만났습니다. 첫번째 보스는 너무 쉬워서 한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 했습니다.


그리고, 몬스터를 잡다보면 p라는 아이템이 나오는데 먹으면 파워가 쎄지는건 아닌 것 같고, 화면 왼쪽 상단에 하나하나 쌓이고, 3개를 모으면 옷이 회색으로 바뀌는 실드가 생겨 피해를 한번 막아줍니다.(빠지는건 못막아요~)


두번째 보스는 창을 든 사무라이 컨셉의 몬스터인데, 이보스도 패턴이 쉽습니다. 머리에만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화면 왼쪽에서 머리만 때려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세번째 보스는 용인데 여기까지 오는데 엄청 오래 걸렸습니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근성으로 버텼습니다. 세번째 보스도 쉽습니다. 가볍게 용 머리를 때려 잡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와서 느낀게 있는데 이 게임은 보스는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몇번 죽고 쉽게 깰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까지 가는 길이 아주 그냥 노답입니다.


세번째 보스를 클리어 하고 게임을 진행하면 화면과 같이 큰 해파리 몬스터가 나오는데, 저넘은 때려도 잘 안죽습니다. 그래서 무한코인 신공을 이용해 p를 3개 모아서 실드를 얻고, 몸통 박치기로 큰 해파리를 죽이는 계획을 세우고, 여러번 시도끝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큰 해파리를 잡고 나니 작은 해파리가 사방에서 날아와... 죽었습니다. 여기서 한 10분 정도 헤매니, 이 게임을 클리어 하지 못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꼼수로 마메의 세이브, 로드 기능을 이용하려고 세이브 키 세팅을 하다가 그만...


게임 컨티뉴를 못해서 게임오버가 되고 말았습니다. 저에게는 코인이 무한대로 있지만 데몬즈 월드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 할 용기는 없었습니다. 네, 뒤도 돌아보지 않고 과감하게 껏습니다!!!


혹시라도 데몬즈 월드 패턴을 모르는데, 게임을 하려고 하시는 분이 있다면 초반에 조금만 진행하고,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과감하게 바로 끄십시오. 아니면 당신의 키보드나 조이스틱이 무사하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은 박리뷰 유튜브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구독도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추억의 고전게임 데몬즈 월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방문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