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5가지

Posted by 박리뷰
2018. 9. 30. 01:0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알아보기

평소에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상식중에도 잘못된 것들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5가지


1.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텐데요.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사과의 섬유질이 배변 활동을 촉진 하지만, 밤에 사과를 먹으면 사과의 산 성분이 위를 부담스럽게 만든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건강한 성인이라면 사과를 언제 먹어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다만, 자기 전에 섭취하는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썬크림 자외선 차단지수 무조건 높은 것이 좋다?

-보통 썬크림을 구입할 때 SPF 지수가 높은 것을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SPF 지수가 높을수록 벤젠 성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SPF30 이하의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밀폐된 방에서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

-밀폐된 방에서 선풍기를 틀고 자면 산소결핍과 저체온증으로 죽는다는 얘기 많이 들어봤을텐데요. 하지만 실험 결과 선풍기는 밀폐된 공간에서 사람이 사망할 수 있는 30도 이하로 체온을 떨어뜨릴 수 없으며, 선풍기의 공기압력으로는 사람을 질식사에 이르게 할 수 없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선인장은 전자파를 차단(흡수)한다?

-선인장이 전자파를 차단한다고 해서 TV나 컴퓨터 옆에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선인장은 실제로 전자파를 흡수하거나 차단하지 못합니다. 전자파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금속으로 전자파가 나오는 제품을 둘러싸야 차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산성비를 맞으면 머리가 빠진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산성비를 맞으면 머리가 빠진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성비는 산성도가 ph5.6 이하인 비로, 일반 샴푸나 린스보다도 산성도가 약하기 때문에, 산성비를 맞는다고 해서 두피나 모근세포가 손상되거나 파괴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