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하는법 및 플레이 후기

Posted by 박리뷰
2017. 1. 31. 19:17 모바일게임/포켓몬고(g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포켓몬고가 정식으로 서비스된 이후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포켓몬고 많이는 못하지만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켓몬고 하는법과 간단한 플레이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 포켓몬고 하는법 및 플레이 후기



우선 포켓몬고를 실행하려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를 해줘야 하는데요. 자세한 설치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포켓몬고 설치방법 바로가기



포켓몬고 설치를 무사히 마치고, 캐릭터 생성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플레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있는 곳이 현재 자신이 실제로 위치한 곳으로, gps로 자신의 위치를 추적해 실시간으로 반영이 됩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옆에 보시면 여러가지 포켓몬들이 확인 되는데 이 포켓몬들은 몬스터볼을 이용해 포획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포켓몬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포획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데 이때 몬스터볼을 던져서 해당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이 몬스터볼을 터치한 후 몬스터가 위치하는 곳까지 쭉 밀듯이 던져야 합니다. 그냥 몬스터 있는 곳까지 터치를 하면 몬스터볼이 몬스터 바로 앞에 떨어지기 때문에 실제로 몬스터볼을 몬스터가 있는 곳까지 던져서 맞춘다는 생각으로 쭉 밀듯이 던져줘야 합니다.

(처음에 몬스터볼 그냥 드래그해서 한30개 정도 날리고 한마리 잡았습니다. ㅠ.ㅠ)



몬스터를 무사히 포획하면 해당 포켓몬을 잡았다는 멘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난다~



포획한 몬스터들의 정보는 몬스터 도감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켓몬고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몬스터볼은 포켓스탑이라는 장소에서 획득 할 수 있는데요. 



지도상의 포켓스탑이 있는 곳으로 가서 포켓스탑을 클릭한 후 한쪽 방향으로 돌려주면 몬스터볼과 각종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켓스탑의 리셋 시간은 5분이니 5분마다 아이템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저도 아직 초보이지만 몬스터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것 같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켓몬고 정보를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