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유증 극복 방법

Posted by 박리뷰
2017. 1. 29. 11:33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명절 후유증 극복 방법 알아보기


명절 연휴에는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텐데요. 하지만 행복한 명절이 끝난 후에는 명절 후유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절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명절 후유증 극복 방법 5가지



1. 물과 과일, 채소 많이 섭취하기

-명절에는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위에 무리가 올 수 있고, 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명절 직후에는 과일, 채소 등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도 명절 이후 건강 유지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평소보다 일찍 잠자리에 들기

-명절 연휴에는 평소보다 불규칙한 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장거리 운전, 장시간 교통 수단 이용 등으로 인해 수면부족과 생체리듬이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생체리듬을 되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절 직후에는 평소보다 1~2시간 정도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으나, 과도한 수면은 오히려 두통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출근 후 당분간은 회식 피하기

-긴 명절 연휴로 인해 회사에서 그동안 쌓인 과도한 업무에 치이거나 회식으로 인한 술자리가 많아지는 경우 명절 피로 회복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절 이후 일주일 정도는 회식이나 술자리를 피하기 일찍 귀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따뜻한 물에 샤워하기

-명절이 끝나고 출근하기 전날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면 피로가 회복되고 신체의 긴장이 풀려 숙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서 너무 오랫동안 샤워하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으니 10분 정도만 가볍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가벼운 운동하기

-명절 이후 가벼운 운동을 할 경우 명절 연휴 동안 쌓인 피로를 해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3시간 간격으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점심시간이나 식사 후에는 야외에서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명절 후유증 극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