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궁합 맞는 음식 모음

Posted by 박리뷰
2017. 1. 28. 01:00 유용한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궁합 맞는 음식 알아보기


우리가 평상시 즐겨 먹는 여러가지 음식들도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이나, 서로 궁합이 맞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함께 먹으면 건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궁합 맞는 음식



1. 돼지고기와 새우젓

-돼지고기에는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평소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지 않는 사람이 돼지고기를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단백질 분해와 지방 분해 효소를 함유하고 있는 새우젓을 함께 먹으면 소화액의 분비가 촉진되어 훨씬 소화가 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수정과와 잣

-천연소화제로 알려진 우리의 전통 건강음료 수정과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 계피와 곶감으로 만들어집니다.그리고 잣 또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찬 사람이 수정과와 잣을 함께 먹을 경우 몸이 따뜻해지고, 빈혈과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3. 콩(두부)과 미역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콩에 함유된 사포닌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요오드를 몸 밖으로 방출하는데 이때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미역을 함께 먹으면 영양에 균형을 맞출 수 있어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에 아주 효율적입니다.


4. 시금치와 참깨

-시금치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석 방지 효과가 있는 아미노산 리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참깨를 함께 먹을 경우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인삼과 꿀

-인체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진 인삼은 당질, 단밸직, 지방, 무기질, 사포닌 등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지만 열량이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인삼과 꿀을 함께 먹을 경우에는 인삼에 부족한 칼로리를 꿀이 보충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음식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꿀에는 과당, 포도당, 덱스트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보하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생선과 생강

-일반적으로 생선과 생강은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장티푸스나 콜레라 등을 유발하는 세균에 대한 살균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 또한, 생강은 생선의 비릿내 제거해도 아주 효율적이며, 생선회를 먹을 경우 생강을 함께 먹으면 생강의 살균력으로 인해 식중독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7. 레드와인과 호두

-견과류와 레드와인을 함께 먹을 경우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특히 견과류 중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된 호두가 레드와인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또한, 레드와인에 함유된 항산화제는 노화를 늦추고 심혈관계 질환이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호두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는 혈관이 굳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상으로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