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IT용어정리 2편

Posted by 박리뷰
2016. 8. 25. 13:04 IT/정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IT 용어 정리 2편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한번쯤 들어 봤을 법한 IT관련 용어들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포스팅 하였습니다.

상세한 개념까지는 적지 않았고 제목처럼 해당 용어에 대한 간단한 뜻만 적었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미들웨어

(컴퓨터의 기종 및 운영체제 등과는 관계없이 응용프로그램에서 여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집단을 말합니다.)

 

 

- 캐시메모리

(주기억 장치에 읽어들인 명령이나 프로그램들로 채워지는 고속 기억 장치로, 주기억 장치와 중앙처리장치사이에 설치되어 있는 메모리입니다.)

 

 

- 인터넷쿠키

(인터넷 웹사이트의 방문기록을 남겨 사용자와 웹사이트 사이를 매개해 주는 정보입니다.)

 

 

- 웹2.0

(데이터의 소유자나 독점자 없이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생산하고 인터넷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참여 중심의 인터넷 환경을 말합니다.)

 

 

-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태그, 판독기, 안테나를 통하여 사람, 사물, 상품 등을 비접촉으로 인식해 태그에 기록된 정보를 판독하거나 기록하는 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입니다.)

 

 

- 백본

(네트워크를 연결시켜 주는 고속 통신망으로, 랜에서 WAN으로 연결하기 위한 여러 회선의 모음을 말합니다.)

 

 

- 코드난독화

(보안상 다른 사람에게 코드가 노출되더라도 읽기 힘들게 하는 것입니다.)

 

 

- 임베디드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에 내장하여 특수한 기능만을 가진 컴퓨터 시스템으로 보통 실시간 제약을 가집니다.)

 

 

- 인터럽트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때 외부의 어떤 변화에 의하여 그 프로그램의 실행이 정지되고, 변화에 대응하는 다른 프로그램이 먼저 실행되는 것입니다.)

 

 

- 자바 가비지 콜렉션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회수하는 것입니다.)

 

 

- 침입방지시스템[Intrusion Prevention System] IPS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내부 네트워크로 유입되는 유해트래픽(패킷)을 차단 하는 보안 장비입니다.)

 

 

- 침입탐지시스템[Intrusion Detection System] IDS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들을 모니터링하고, 침입 발생여부를 탐지해 대응하는 보안 장비입니다.)

 

 

- 통합위협관리보안시스템[Unified Threat Management] UTM

(방화벽, VPN, IPS, 웹필터링 등 여러가지 필수 보안 기능을 하나의 보안장비에서 구현하여 복합적인 네트워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 장비입니다.)

'IT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가 갑자기 부팅이 안될때 해결방법!  (0) 2016.08.29
간단한 해킹용어 2편  (0) 2016.08.28
간단한 해킹용어 1편  (0) 2016.08.27
간단한 IT용어정리 3편  (0) 2016.08.26
간단한 IT 용어정리 1편  (0) 2016.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