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섬멸전 정보

Posted by 박리뷰
2016. 12. 16. 00:30 모바일게임/삼국지조조전온라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에서 많은 유저들이 눈빠지게! 기다린 섬멸전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도 타 유저와 결투를 할 수 있는 섬멸전 업데이트를 내심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섬멸전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섬멸전 정보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섬멸전은 메인화면의 전투 메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추후에 업데이트 될 몽매의 시련과 무장전도 보이네요)


섬멸전 대기화면에서는 섬멸전에 참여할 장수들을 결정하는 부대편집이 가능하며, 섬멸전 순위 및 보상, 상세 전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섬멸전 보상에는 순위 보상과 성과보상 2가지가 존재합니다. 순위보상의 경우 1위는 무려 4만개의 금전과 명예1,000을 획득 가능합니다. 서버에서 1위인만큼 보상이 빵빵해야겠죠? 2~10위는 금전 2만개와 명예 750을 획득 가능합니다. 저는 큰욕심 안부리고 1% ~ 5%안에만 들어가고 싶은데 허접이라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ㅠ.ㅠ


섬멸전 성과보상의 경우에는 섬멸전 점수가 일정 등급에 해당하는 경우 명예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점수가 3500점 이상일 경우에는 가장 높은 등급인 천하대장군으로 명예 5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등급별로 명예를 차등 지급합니다.


섬멸전 부대편집 기능은 섬멸전에 출전한 장수를 선택하는 것으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장수들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수 출전 총 COST값은 99, 출전 장수의 수는 최대 5명으로 고정되어 있으니 어느 장수를 출전시킬지 전략적으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부대편집 화면에서는 출전 장수 선택외에도 장수들의 배치를 결정하는 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의 종류는 어린진, 안행진, 방진 총 3가지로 전열, 중열, 후열의 장수 배치가 달라집니다. 공격형 장수가 많은지, 방어형 장수가 많은지 등 장수들의 특성에 따라서 진의 선택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부대편집을 완료 하셨다면 입장 버튼을 눌러 섬멸전 입장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섬멸전 입장화면에서는 강한 상대, 대등한 상대, 약한 상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웬만하면 대등한 상대나 약한 상대를 고르시길 추천합니다. 뭣도 모르고 강한 상대 골랐더니 그냥 지더라구요...


※ 섬멸전 입장을 누를 경우 입장 티켓인 출정서의 개수가 하나 줄어들며, 입장을 누른 후 뒤로 돌아갈 경우에는 소비된 출정서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섬멸전 전투 승리조건 화면입니다. 적이 전멸할 경우 승리하게 되며, 아군이 전멸하거나 20턴경과, 제한시간(10분)을 초과할 경우에는 전투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섬멸전 전투에 돌입하게 되면 선택한 진에 따라 장수가 배치되고, 상대방은 인공지능(AI)으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내 부대의 경우에는 수동 플레이, 총위임(자동)플레이 모두 가능합니다.  


섬멸전 전투시에는 무르기 기능 자체가 없기 때문에 미스가 많이 나냐 안나냐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갈리기도 하며 한턴 한턴 신중하게 공격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섬멸전 전투시에는 도구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섬멸전 전투에서 승리하게 되면 승리점수, 명예, 공적, 군주EXP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섬멸전 전투에서 패배하는 경우에는 승리점수가 감소하고 적은량의 명예, 공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섬멸전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출정서는 5개를 400금전에 구매할 수 있으며, 총 5개의 출정서를 보관할 수 있고, 출정서 소모 시에는 40분마다 하나를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섬멸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